탑스프링 스도쿠 : 고급·특급 (스프링) 탑스프링 스도쿠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스도쿠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만족할 만한 책이다.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 넘기기 좋고, 컴팩트한 사이즈라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쉬운 스도쿠는 재미없다 하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큰 아홉칸의 스도쿠와 그 안에 작은 아홉칸의 스도쿠를 모두 만족시켜야 하며 각 가로 세로 각 아홉줄까지 함께 만족되어야 하기에, 직관적으로 풀 수 있진 않다. 정확한 답이 한번에 나오는 칸도 있지만, 아직은 명확하게 나오지 않는 칸도 있으니, 가능한 답을 작게 써두고, 조합을 살피며 지워가면서 칸을 채워야 한다.

총 150개의 스도쿠를 만나 볼 수 있다. 잘 안 풀리는 구간이 있을 수 있는데, 그 구간을 잘 견디면 또 술술 풀리게 될 것이다. 아이들도 스도쿠를 좋아하는데, 이번 고급, 특급 편을 만나며, 자신들이 기존에 쉽게 하던 스도쿠와 달리 숫자가 보이지 않자 어려워하기도 했다. 하지만, 난이도가 있어서 오히려 더 좋아하기도 한다. 쉽게 풀리는 것은 재미없다며 한 문제를 다 풀 때까지 일어나지 않는 집중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공부하다가 쉴 때, 혹은 반대로 놀다가 머리 회전의 시동을 걸어주고 싶을 때 해도 좋다. 처음에 느슨하게 시작했다면 그 다음에는 시간을 재보자. 같은 문제라도 누가 더 적은 시간을 할애했는지 경쟁하며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은 핸드폰을 너무 자주 보고, 게임을 하더라도 핸드폰을 통한 게임을 많이 하곤 하는데, 스도쿠 게임을 통해 엄마도 아이도 좋아하는 게임시간을 함께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고급편이긴 하나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충분히 시도해 볼 수 있는 난이도라고 여겨진다. 매일 꾸준히 두뇌발달을 위해 스도쿠를 즐기며 생각하는 법을 길러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