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 겨울왕국 Frozen - 국내 유일 전체 대본 수록! Disney·Pixar Best Collection 시리즈
강윤혜 해설 / 길벗이지톡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아이들이 열광하는 겨울왕국. 우리나라에서 겨울왕국 열풍은 그야말로 대단했다. 주변의 딸래미들은 물론이고, 우리 아이는 아들임에도 불구하고 겨울왕국을 몇 번이나 반복해서 봤는지 모르겠다. 역시 디즈니가 디즈니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그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고 여전히 다시 보고 싶은 영화로 아이들에게 기억되는 겨울왕국의 전체 대본을 만날 수 있는 책이라 감사할 정도로 반갑다. 영어는 학습이 아닌, 언어로서 흥미를 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기에, 아이들이 좋아했던, 그리고 여전히 좋아하는 겨울왕국의 대본을 읽으며 영화 속 장면들을 떠올릴 수 있게 된 것이 얼마나 감격스러운지 모른다. 아마도 아이 뿐 아니라 나 역시 이 책을 몇 번이나 정독하게 될 것 같다. 그리고 대사를 곱씹으며 마치 주인공이 된 양 머릿속에 새기려고 할 것이다.

겨울왕국을 보다 보면 노래가 중간에 자주 나온다. 영화에선 그저 영상과 장면 속 상황에 심취하느라 가사를 제대로 듣지 못했는데, 이 책에 노래 가사 역시 함께 있으니 그 의미를 알고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과 함께 겨울왕구 ost를 따로 듣게 되면 이 가사가 들리게 되리라 생각된다. 대사 뿐 아니라 장면이나 주인공의 행동에 대한 설명까지 원문으로 나와 있어 더욱 좋다.

안나가 엘사의 방문을 두드리며 부르는 노래. '겨울 왕국'하면 바로 떠올리게 되는 바로 그 노래. 영어를 모르던 때도 따라 부르던 그 노래가 나오는 장면도 만나 볼 수 있다. 노래에 해당되는 부분은 대문자로 되어 있어 어느 부분이 노래인지 찾기도 쉽다. 국내 유일의 전체 대본이 수록되어 있는 책이라 소장가치도 충분하다. 이 책을 반복해서 읽으면 영어 발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이 든다. 이 책을 읽는 것은 영어공부가 아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겨울왕국 대본을 읽으며 장면을 상상하고, 주인공들의 대화를 곱씹으며 공부가 아닌, 진짜 영어를 만나볼 수 있다. 겨울왕국과 함께 영어에 스며들게 되지 않을까 싶다. 너무 소중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