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oney Words 머니 워즈 - 돈에 대한 영어의 모든 디테일
샘 노리스 지음, 강주헌 옮김 / 길벗이지톡 / 2025년 5월
평점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막연한 영어공부가 아닌, 어떤 주제를 가지고 영어를 배우면 참 재미있다. 이 책은 '돈'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만날 수 있는 영어 어휘책이다. 돈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물질이다. 그리고 돈은 단순히 '돈' 그 자체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물건을 사는 기본적인 역할을 넘어서, 돈은 우리에게 시간적 여유를 갖게 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맺게 하며 누군가를 돕게 하기도 한다. 이렇게 돈이 주는 직,간접적인 의미를 한 번 생각해 보고, 이 책을 펼치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돈의 의미를 가지는 다양한 단어를 비롯하여 어떤 전치사와 함께 쓰이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는 것, 돈과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오던 돈의 동의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이러한 어휘들을 단순히 단어의 뜻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관련한 역사적 배경과 더불어 어떻게 변하여 쓰이게 되었는지, 언제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기도 하고, 영어문장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그 쓰임을 알려주고 있어 좋다.
돈을 뿌린다는 장난기 섞인 관용구가 여러 의미로 쓰인다는 점은 특히 기억에 남는 재미있는 부분이었다. 돈과 관련하여,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표현할 때 쓰는 어휘나 부정적인 뜻을 담고 있는 용어들, 국가나 개인의 재정관련 용어들, 은행에서 사용되는 어휘들은 물론이고, 위자료나 파산 등 돈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일들과 관련된 어휘들도 배울 수 있다. 이렇게 두꺼운 책에 담긴 용어들이 전부 돈에 관련된 어휘라고 생각하니, 그동안 우리가 알고 있었던 돈에 대한 영어가 빙산의 일각조차도 안되는 얼마나 얄팍한 지식이었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 우리의 일상과 가장 큰 연관이 있는 물질이기에, 더욱 더 배울 수 있는 어휘가 많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본다. 정말 디테일하고 광범위하게 돈과 관련된 경제적 용어들을 만날 수 있는 책이라, 투자자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바탕으로 돈과 관련된 배경지식은 물론, 경제관련 도서의 원서를 읽는데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