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 코코 Coco - 국내 유일 전체 대본 수록! Disney·Pixar Best Collection 시리즈
라이언 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디즈니 영화 코코.

디즈니 영화가 그렇듯 이 영화 역시 모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죽은자의 땅에 들어가게 된 주인공 미구엘. 그 안에서 벌어지는 모험과 가족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이다. '디즈니'라는 단어 자체는 우리를 설레게 한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이 된 나 역시 디즈니와 함께 한 어린시절 추억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은 디즈니 영화 코코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국내 유일하게 전체 대본을 모두 수록한 책이라, 읽다가 중간에 끊어지는 아쉬움이 없어서 좋다. 대본을 담은 스크립트북과 그 안에서 중요한 표현을 뽑아 어휘나 문법적 요소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크립트북 역시 장면의 전환에 따라 챕터를 나누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학습량을 정하여 공부할 수 있다. 왼쪽에 원문대본을 담고 오른쪽에 번역본을 담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여러 번 반복하면서 익숙해진 표현에 대해서는 우리말 번역을 보며 스스로 원문으로 바꿔 표현해보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실제 영화 속 대사 그대로를 담았기 때문에 지루한 영어공부가 아닌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말하는 연습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역할을 나누어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간단한 표현은 금방 아이들이 습득한다.

"sit. down. roll over. shaje. fist bump"

우리 아이들은 이 표현을 마치 자신들의 암호인양 자주 말하고 다닌다. 물론 한명은 단테가 되어 행동해야하지만 말이다. 그래도 이런 표현을 금방 익히며 놀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아이들이 영어를 즐겁게 배운다는 걸 증명하는 것이기에 보기 좋다. 다른 영어책을 읽을 때는 딱딱하게 읽던 아이들도, 이 책을 읽을 땐 억양이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읽기도 한다. 나 역시 그렇게 되는 것 같다. 장면을 상상하며, 그 안의 주인공이 되어 대사를 한 줄 한 줄 읽게 되니깐 말이다.

또한 이 책의 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스크립트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어 더욱 좋다. 이 책을 반복해서 읽고, 듣고, 말하다보면 언젠가 오디오북의 목소리와 같은 속도, 같은 억양으로 말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그만큼 자주, 여러번, 최대한 많이 반복해서 읽고싶은 책이다. 이 책의 주인공이 되어, 이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신나게 영어공부를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