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일본어 첫걸음 카와이 일본어
레이쌤(김하경)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엔화 환율이 내려감에 따라 일본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가깝다보니 부담없이 잠깐이라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라 일본여행을 많이들 간다. 그래서인지 초등학교 아이들 사이에서도 일본어가 유행인가보다. 한번도 일본어를 배운 적이 없는데도, 학교에서 아이들과 놀며 알게된 문장들을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을 봤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단어를 알아가길래, 이번기회에 일본어를 제대로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경우는 고등학교 때 제 2외국어로 일본어를 선택해서 공부했기 때문에 기본적인 회화는 가능한 상황이긴 하지만, 처음배우는 아이들과 함께 다시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은 우리 아이들처럼, 일본어를 한 번도 배운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다. 제목처럼 일본어의 첫걸음을 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우리나라의 한글처럼 일본어의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 가타카라를 먼저 외우고 시작하면 뜻은 몰라도 일단 글자를 읽을 수는 있게 된다. 이 책의 앞부분에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따라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책 자체가 워크북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매일 꾸준히, 20일동안 기초 일본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QR 코드를 통해 저자의 강의를 함께 들으며 예문을 살펴볼 수 있어 더욱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문장 속 표현을 하나하나 알려주기도 하고, 관련 조사와 단어를 배울 수 있어 좋다. 또한 중간중간 일본 문화에 대해 알려주는 수다타임이 실려있어 아이들과 함게 이야기 나누며 일본에 대해 더 잘 알아갈 수 있고 일본여행을 할 때 유익할 것 같다.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도 어렵지 않고 쉽게 이해하며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면서도, 기초 일본어에 대해 충분히 알차게 실린 책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처음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물론 아이나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활용 가능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