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회화 영단어 도감 - 왈왈의 한 권으로 끝내는
왈왈 지음 / 더북에듀 / 2025년 5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이 책은 영어단어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알파벳순이나 상황에 따른 구성이 아닌, 어원을 비롯하여 어휘별 품사로 구분하여 나누어 실었다. 어원편에서는 영단어의 구조를 어원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접두사를 미리 살펴보고 이것이 결합하여 어떻게 단어의 뜻을 나타내는지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하나의 어근에서 파생되는 여러 단어들을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 시각적인 효과로 더욱 잘 이해하며 기억할 수 있고 각 단어가 들어간 문장예시를 보여주고 있어 영단어 암기에서 정말 중요한 단어의 실제 쓰임도 바로 알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
단어를 통으로 그냥 외우는 것보다 이렇게 어원을 통해 외우면 빠른시간에 많은 단어의 암기가 가능할 뿐 아니라, 생소한 단어에서도 알고있는 어원을 통해 뜻을 유추할 수 있어 독해 및 어휘력 향상에도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단어의 구조적 결합을 통한 단어의 암기는 과학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여 단순히 영어단어를 암기한다는 그 이상의 언어로서의 이해가 되는 장점이 있다. 전치사와 부사, 동사, 조동사로 나뉘어 담은 부분에서는 단어와 함께 묶어 쓰이는 숙어를 만날 수 있는데, 다양한 단어와의 결합으로 그 쓰임이 어떻게 해석되는지를 이해하면 특히 헷갈렸던 전치사에 대해 제대로 잡고 넘어갈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조동사편에서는 실제 회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을 통해 그 차이점을 바로 알게하고 있어 재미있으면서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단순한 영어단어 암기 책이 아니다. 영어를 구조적으로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제대로 만들어주는 책이라 어휘 뿐 아니라 문법 및 회화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책이다. 집에 있는 영단어책은 모두 덮어두고, 아이에게 이 책을 먼저 보여주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영어단어를 만나면, 영어를 파헤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