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 한줌영어
강하영(제이미쌤)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책 속 영어가 아닌 진짜 영어!!

이것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 영어다. 여태까지 우리는 책 속 영어만 배우다보니 머릿속에만 머물다가 입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영어를 해왔다. 영어는 언어인데, 말을 못하는 언어라니 참 이상하지 않은가. 말을 내뱉어도 진짜 영어가아닌 한국식 영어가 나온다.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바로 직역하다보니 한국식 영어, 즉 어색한 표현이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진짜 원어민의 영어는 어떨까?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인풋과 아웃풋을 제대로 연습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다. 인풋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영어권 국가에 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영어를 의도적으로 들으려고 노력해야만 들을 수 있다. 이 책은 먼저 인풋으로 원어민의 대화를 듣게 한다. 그리고 책에 나와있는 우리말을 보면서 영어문장을 따라하는 연습을 한다. 이것이 귀가 뚫리게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표현 속 단어나 문장에서 문법적 요소를 알려주기도 하고, 우리가 잘 알지못하는 영어권 문화에서의 방식들을 배울 수도 있다. 여기까지가 인풋이었다면 아웃풋으로 문장의 빈카채우기, 구문채우기, 문장채우기로 점점 확장시켜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하게 된다. 인풋도 반복이라면 아웃풋 역시 반복이다. 이렇게 반복하면서 문장을 씹어먹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일상속에서 우리가 자주 쓰는 영어, 자주가는 카페나 식당에서 사용하는 영어, 연애를 할 때 사용하는 언어 등 누구에게나 일상인 상황등을 바탕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아주 유용하다. 하루 20분만 딱 투자해보자. 내가 얼만큼 공부해야하는지 스스로 정하지 않아도 이 책에서 정해주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 우리는 그냥 따라가면 된다. 매일 20분, 딱 두달!우리의 영어 실력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다. 이미 숟가락으로 다 떠먹여줬으니 씹어먹기만 하면 되는 책이다. 이제 이 책을 통해 영어를 씹어먹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