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핵심 영어 회화 (스프링) - 바로 찾아 쓰는 ㅣ 바로 찾아 쓰는 핵심 영어
Sylvia Cheng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1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영어로 말 한 마디 하려면 머릿속에서 맞는 문장인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려고 애를 쓴다. 그러다보니 목구멍에서 꽉 막혀서 나오질 않고 머릿속을 헤매는 느낌이다. 단어든, 문장이든, 그 무엇이든 일단 입밖으로 튀어나와야 하는데 참 그게 어렵다. 영어도 하나의 언어인데, 왜 그럴까. 영어로 뭔가 대화를 하려면 뒤에 기다리는 사람이 없어야 하고, 대화하는 상대 역시 시간이 많은 사람이어야 할 것이다. 우리의 영어는 참 그렇다. 영어 회화 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 아닌 핑계로 영어 공부를 미루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언제 어디서든 바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손바닥만한 크기가 들고 다니기도, 가방에 넣어 다니기도 편하고, 상황별 표현들이 나누어져 있어 찾아보기도 편리하다. 만났을 때, 대화에서 화제를 꺼낼 때, 쇼핑, 음식주문, 관광지에서, 긴급상황시, 감정표현에 대한 영어 회화 등을 담고 있어 여행시에 더욱 용이할 책이다. 요즘 누구나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회화표현도 있어 이 또한 도움이 된다.

핵심 표현을 보여주고 관련된 회화 문장을 다양한 상황이나 표현 등으로 나타내고 있는데, 필요시에 이 책에서 내용을 찾아 얘기하거나 조금 바꾸어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평소에 공부할 때는 영어 표현을 자주 읽으며 말해보고, 우리말 문장을 보고 영어 표현을 스스로 얘기해보는 연습을 하면 회화 실력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특히 우리말도 그렇듯 영어에서도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는데 문자나 채팅시에 사용하는 약어 표현도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도 들어볼 수 있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각 페이지의 전체듣기가 있으면 더욱 좋겠다. 가지고 다니면서 자주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