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드시 알아야 할 초등 영단어 800
박병륜 지음, 참쌤스쿨 그림 / 믹스커피 / 2024년 1월
평점 :
*** 이 서평은 책세상 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활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
시기별로 꼭 알아야 하는 영단어가 있다. 초등학교 3학년 교육과정부터 영어수업에 참여하게 되면서 총 4년동안 초등 영어과정을 마치게 된다. 이 때 배우게되는 교과서 속 단어들을 모아둔 책이다. 800개의 단어를 만날 수 있는데 하루 10단어씩 총 80일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영단어 책이 많이 나와있지만 이 책의 특별한 점을 말하자면, 배운 단어를 문장 속 빈칸을 채우면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의 단어가 여러 뜻을 가진 경우가 많고, 단어의 뜻을 알아도 문장에서의 역할, 즉 품사로서의 역할을 알아야하는데 예문과 함께 단어를 배운 후에도 이를 또 다른 문장 속에서 복습할 수 있어 더욱 확실히 단어를 이해하고 외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크로스워드 퍼즐로도 즐길 수 있다.
영어를 보다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모든 단어는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있고 비슷한 단어나 상반된 단어, 관련 숙어까지 수록되어 있어 하루에 10개 그 이상의 단어를 배울 수 있다.
배운 단어를 바로 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과정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다. 이 책은 영어단어 학급앱인 클래스카드와 연계하여 게임하듯 단어공부를 할 수 있어 초등아이들에겐 지루하지 않은 영어단어공부 시간이 될 것이다.
또 이 책의 부록으로 800개의 모든 단어가 한 장으로 정리되어진 포스터가 함께 있어, 책상 옆에 붙여두거나 거실 한켠에 붙여서 자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어릴때 다양한 포스터를 벽에 붙여두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오랜만에 그 기분을 다시 느낄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현직중학교 선생님이 쉽고 재미있게 영단어를 배울 수 있게 만든 이 책은 잠깐 보아도 정성을 담아 고심해서 만든 티가 난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그 정성만큼이나 흥미로운 단어공부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매일 10단어씩 80일이면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영단어책이지만 덮어두지말고 초등 기간에는 아이들이 계속 찾아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