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서평은 책세상 맘수다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이 책 리딩게이트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소재를 가지고 스토리를 만들어 구성하고 있다. 길지 않지만 그렇다가 짧은 본문이 아니라서 아이들이 리딩연습을 하기에 적절하다고 본다. 동물을 소재로 한 스토리와 일상의 경험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스토리를 읽기 전에 질문이 던져지는데, 우리가 우리말 책을 읽기 전, 그림을 보며 내용을 유추해보거나 관련된 질문을 던지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끄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기에 이 부분이 너무 좋았다. 문제를 이해하고 답을 고르는것 외에 문장으로 말해보는 연습도 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
본문 속에서 배우게 될 단어도 미리 만나볼 수 있어 새로운 단어일지라도 문장 속에서 배우게 되니 충분히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게 된다.
본문을 읽을 때는 시간을 체크하도록 되어있어 자기만의 기록을 세워가며 리딩실력을 향상시키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모든 본문과 새로운 단어를 QR코드를 통해 원어민보이스로 들어볼 수 있기 때문에 흘려듣기로 반복한다면 듣기실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리딩게이트답게 이 책의 모든 문제가 영어로 되어있어 아이들은 원어민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뒷편에 있는 워크북에서는 앞서 배웠던 단어들을 복습하고 뒤죽박죽 구성된 단어들을 바로 매칭하면서 문장을 완성시키는 연습도 해볼 수 있다. 리딩게이트를 통해 리딩 뿐 아니라 어휘력, 문장력, 라이팅까지 연습하고 향상시킬 수 있어 좋다. 이 책은 리딩게이트 80의 1단계이지만, 3단계까지 구성되어 있기에 순서대로 아이와 진행해보려 한다. 다른 영어책보다 이 리딩게이트를 아이가 훨씬 좋아하는 걸 보면 구성뿐 아니라 아이가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리딩책인것 같다.
초등5학년에게는 쉬운 수준이지만, 100% 아는 단어는 아니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를 형광펜으로 체크해가면서 한다면 영어리딩의 기초를 더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다. 초등 저학년도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리딩책이라 저학년때부터 시작하면 더 좋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