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손금풀이 레슨 - 어떤 「선(線)」이라도 이 1권으로 전부 알 수 있다!
에미 지음, 김소영 옮김 / 청홍(지상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예전부터 손금에 관심이 있었다. 그래서 유명한 곳으로 손금을 보러 가기도 했었는데, 그 때의 또렷하게 기억이 났던 부분들이 이 책에 담겨 있어 너무 신기했다. 물론 내가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도 있었다. 자주 사용하는 손, 즉 오른손잡이인지 왼손잡이인지에 따라 손금을 보는 손이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사실로는 왼손은 타고난 성격과 과거의 나를 알 수 있고, 오른손은 현재부터 미래의 나, 그리고 경험을 통해 변화된 사고방식을 알 수 있기에 양손을 다 보는 것이 맞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4개의 기본선을 시작으로 주요한 선과 그룹들, 시기에 따라 나타나는 선 등 생각보다 많은 선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손금을 볼 때 선이 전부인줄 알았는데 우리 손에는 선만큼이나 중요한 9개의 언덕, '구'가 있다고 한다. 구의 위치와 의미를 통해 해석할 수 있는데 내가 이 책을 통해 내 손의 구를 해석해본 바로는 야심이 있어 사회적 성공을 원하는 사람이며 가족에 대한 애정을 뜻하는 금성구가 특히 돋보였다. 실제로 나는 가족애가 특히 강한편이라 구에서도 나타났지만 쇄상선이라는 패밀리링을 통해서도 확실히 보여지고 있어 너무 신기했다.

내가 전에 직접 찾아가서 봤던 손금으로 유명한 곳에서는 손금은 계속 변한다고 하였고 손금을 제대로 보기 위해 손에 잉크를 묻혀 종이에 찍은 후 자로 재면서 손금 속 나이를 연관지어 말해주기도 했었다. 이 책에도 생명선과 운명선의 나이 읽는 법이 나오는데, 이를 통해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읽어내는 것이라고 한다.

손금을 통해 성격을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금전운의 상승 사인을 잡아낼 수도 있다고 하니 너무 신기하지 않은가. 단순히 손금에 대해 알려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다른 손금과도 연관짓거나 시작점, 자잘한 선들을 고려하여 알려주고 있어 더욱 도움이 된다. 양손을 모두 보면서 자신이 하는 일이 원래의 성격이나 적성에 맞는 일인지도 알 수 있고, 연애운, 결혼운 뿐 아니라 자녀와의 관계, 부모로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에 대한 해석도 가능하다. 재미로 보고자 하는 손금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것을 보여주고 또 내 손금을 비교해보며 해석하면 잘 맞는 부분들이 많아 도움이 되기도 한다. 무엇보다 너무너무 재미있어서 이 책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 손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