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보고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전에 찾아봐 찾아봐 시리즈를 구입한 적이 있어서 이번 미국편도 기대가 됐다. 초등 두 아들이 이제 저학년에서 슬쩍 벗어나려는 중이라 그런지 세계 역사에 대해 부쩍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제 역사에 관심을 갖는 시기인가 싶어 세계 역사 문화와 관련 책을 많이 읽게 해주고 싶다. 이 책은 맛보기 책으로 세계 여러 나라 중 강대국인 미국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책이다.
책 속의 주인공인 세 명의 어린이 명탐정들과 함께 아메리카 대륙으로 건너가 원주민들과 만나고 독립전쟁, 남북전쟁, 노예해방등 미국 역사에서 굵직한 사건들의 분위기를 그림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그림 속 캐릭터들을 찾으며 숨은그림찾기를 하는 과정에서 더욱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고, 하단의 설명을 읽으며 더욱 관심을 갖게 될 것 같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미국에서 재미있는 도시는 어디일까?
미국에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자연환경을 어떤 것이 있을까?
미국의 대표적인 음식은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문화는 무엇일까?
세계적인 영화의 본고장인 미국은 할리우드로 유명하다. 이 책 속 할리우드 퍼레이드를 특히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이유는 아바타, 어벤져스,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우리나라의 오징어게임 캐릭터까지 이 책속에서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아는 바로 그 캐릭터들을 만나고, 캐릭터들이 어디에 숨어있는지 찾으면서 다른그림찾기까지 즐길 수 있다. 미국 문화에 대해서 이해하고, 미국역사와 환경 등 미국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유아들부터 초등학생까지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