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간의 부동산일주 - 투자 백년지계를 세울 첫 공부
남혁진.박은우 지음 / 어바웃어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위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개념부터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여주는 부동산 관련 제도들, 그리고 실질적인 투자를 위해서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을 꽉꽉 채워 담고 있다. 이 한 권만으로도 기본기에서부터 실전투자, 그리고 전월세 임대부터 분양, 경매, 재개발 재건축, 조합, 리츠투자까지 모두 아우르며 담아내고 있으며 이를 별도의 개념이 아니라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고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 어렵게 생각하고 그냥 받아들였던 부분들도 이 책을 통해 비로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다.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있는만큼 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도 쏟아져나온다. 괜한 시간낭비 하기 싫고, 제대로 알면서 보다 빠르게 실전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싶은 사람들에게 단 한 권을 고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부동산에 '부'자도 몰랐던 사람조차도 그저 임대인과 임차인이 아닌 돈을 빌려주고 받는다는 개념으로 새로이 이해하며 기존의 많은 부동산 채들과는 달리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임차인이었던 사람도 언젠가 임대인이 될 수도 있고, 또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양쪽의 경험을 모두 갖게 될 것이기에 금리와 관련하여 전월세가 어떻게 변하고 이와 관련한 법규와 더불어 임대인으로나 임차인으로서 의무를 다 하면서 보다 현명하게 각자의 입장에서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 알아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챕터2에서는 실제 여러가지 부동산 투자 방법에 따라 주의해서 확인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데 단순히 이론적인 내용이 아닌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 보여주는 흐름과 심리적인 영향 등도 함께 보여주고 있어 도움이 된다. 특히 재개발 재건축 투자에 있어서는 대지지분을 등기부에서 꼭 점검해야한다는 사실과 단계별 비용 및 세금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 투자하기에 앞서 미리 분석하고 살펴봐야 할 부분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부동산의 가치가 어떻게 형성되는지와 이를 높이기 위한 노하우 등도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큰 돈이 들어가는 투자이기에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조심해야 할 부분과 다양한 위험사례 등도 보여주고 있어 미리 다양한 상황들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실 부동산 투자라는 것이 분야도 다양하고, 경험이 있다 하더라도 생각치 못한 상황들을 맞닥뜨릴 수 있기에 쉬운 투자는 아니지만, 이 책은 우리가 얄팍하게나마 알았던 부동산 지식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해주면서 중요한 핵심들을 언급하고 있어 굉장히 도움이 된다. 부동산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어떤식으로든 관계를 맺을 수 밖에 없는 부분이기에 이를 잘 알고 마주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부동산 시장의 본질을 일깨워주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