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간 하루 10분 영어 필사 좋은습관 시리즈(마들렌북)
AI 편집부 지음 / 마들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를 새롭게 꾸준히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이것이 습관으로 자리잡히면 인생이 바뀔 것이라 믿는다. 이 책은 하루 한 장씩 영어 필사를 하며 영어를 꾸준히 만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며 이를 습관화함으로써 스스로 또 다른 도전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도 할 것이다. 사실 우리가 성인이 되고, 직장에서나 집에서 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든 컴퓨터나 패드, 핸드폰 등으로 거의 모든 것이 가능해지다보니 펜을 잡고 글씨를 쓰는 일을 멀리하게 된다. 그러나 아날로그 시대를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직접 펜을 잡고 쓰는 것이 가슴과 머리에 각인되는 정도가 다름을 알 것이다. 나 역시 그런 이유로 명언 책을 필사한 적이 있다. 그 때는 우리나라 말로 필사를 하였는데, 단순히 눈으로 읽는 것과 달리 직접 문장을 따라 쓰다 보니 더 깊이 와닿고, 오래 기억에 남기도 했다.



이 책은 거기에 더해 영어로 필사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 아닌가.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또한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공존할 것이다. 잘하고 싶지만, 선뜻 열심히 하기 어려운, 습관처럼 영어공부를 하기가 참 힘든 우리에게 이 책은 다시 영어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만남의 역할을 해주기도 할 것이다. 처음엔 오랜만에 쓰는 영어라 좀 더 예쁘게 쓰고싶은 마음에 속도도 느렸지만, 쓰다보니 속도가 붙고, 시험을 위해 독해를 하던 시기가 지나서인지 좀 더 부드럽게 읽어내려가며 흐름을 따라가게 되기도 한다.




내용 역시 자기계발에서부터 리더쉽, 성공과 관련한 주제 뿐 아니라 자기관리, 관계 등과 같이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주제들로 구분하여 담아냈다. 좋은 글귀를 읽고 쓸 뿐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MP3 파일을 들으며 따라하다보면 저절로 영어공부도 되고, 느슨해졌던 오늘의 나를 다잡게 되기도 한다. 딱 30일! 한달만 하루 10분씩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이 책과 함께한다면 30일 후엔, 이 책이 나만의 영어필사책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30일간의 그 꾸준함이 나를 좀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며, 다시금 새롭게 도전하고,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것이다. 작은 성취감이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줄 것이고,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이든간에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할 것이다. 다양한 주제로 계속해서 이 책이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런 습관은 평생 가지고 싶은 습관이니까 말이다.



*** 위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활용 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