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그런데 그 중 땅 투자를 하는 사람은 주변에서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 모두들 아파트에 관심을 갖는데 이것은 아무래도 우리가 직접 살아봤고, 살고 있으며, 살아야하는 곳이기에 어느 정도는 안다고 생각해서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땅 투자는 어느 지역의 어떤 땅이 좋은지 잘 알지 못하고, 이것을 알기 위해 공부하는 것 역시 어렵다고 생각한다. 땅 투자의 목적은 아니지만 주택을 짓기 위한 택지를 보러 간 적이 있었다. 그런데 아무것도 알지 못한채 현장에 가니 이 허허벌판의 땅이 어떻게 변할지 감도 오지 않고 부동산에서 얘기해주는 이 땅과 관련하여 주변의 개발계획과 방향은 도무지 어디까지 믿어야할지 모르겠더라. 그렇다고 공부를 하자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도 참 어렵다 싶었던 기억이 있다. 또한 자금적으로도 어느정도 목돈이 필요할 것인데, 이 돈을 과연 언제까지 묶어둘 수 있을지도 불안한 마음이었다. 이 모든 것은 땅에 대해 잘 알지 못한 것이 원인이었다. 과연 땅 투자는 어디서 어떻게, 대체 어떤 곳을 골라야 할까? 소액의 자금이라도 여윳돈이라면 가능한걸까? 이 책에서는 나와 같이 땅 투자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그러나 땅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부분들, 그리고 알아야할 부분들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투자의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그렇다면 오르는 땅을 사야한다. 이 책에서는 무조건 오르는 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한다.

  1. 오르는 땅의 삼승법칙을 알아야 한다.

  2. 용도변경이 가능한 지역의 땅을 사라

  3. 실수요자가 많은 땅을 사라

  4. 싼 것만 찾다가 낭패 보기 십상이다

  5. 목적에 맞는 땅을 사라

  6. 지방보다는 도시가 답이다

  7. 최대한 도로와 가까운 땅을 사라

  8. 이면이 도로에 걸쳐있는 집터를 사라

  9. 막다른 골목의 땅은 피해라

  10. 집을 지을 땅은 전용주거지역을 구하지 마라

  11. 상업지역과 준주거지역의 경계선에 숨은 땅을 보자

  12. 토지 분양을 받자

물론 여기에는 세부적인 요인들이 들어간다. 그러나 큰 틀을 알고 들어가면 좀 더 쉽게 이해하고 그 맥락을 잡을 수 있다. 땅을 투자할 때도 역시 권리분석이 중요한데 이 책에서는 권리분석시 주의할 점과 놓치지 말아야할 부분들을 이야기해 주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역세권이라면 무조건 좋다고 여긴다던지 하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주며 도심이 아니더라도 가치있는 논밭에 투자하거나 땅을 사서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 방법 또한 알려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법적인 문제나 행정적 규제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 도움이 된다. 또한 현장에서, 그리고 실제 거래시 주의할 점 등을 함께 알려주고 있어 아직 현장을 가보지 못한 초보자들도 미리 이론적으로 알고 가면 도움이 될 것이가 생각된다. 뒷부분에는 토지 투자 초보자가 궁금해할 질문들을 답변해주고 있는데 다른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저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좀 더 도움을 얻으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