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 카멜레온을 막아라! 괴짜 박사 프록토르 3
요 네스뵈 지음, 페르 뒤브비그 그림, 장미란 옮김 / 사계절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짜 박사 프록토르3 - 달 카멜레온을 막아라!

다시 돌아온 프록토르 박사, 불레, 리세 세 사람. 더 스펙터클한 이야기로 우리를 사로잡다!





달 카멜레온을 막아라/요 네스뵈 지음/페르 뒤브비그 그림/사계절


신기한 방귀 가루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 사로잡은 요 네스뵈의 판타지 동화 '괴짜 박사 프록토르' 시리즈가 3편 <달 카멜레온을 막아라!>을 선보였다. 울 집 어린이도 <신기한 방귀 가루>, <신기한 비누 거품>을 재밌게 읽고 다음 편을 간절히 기다렸다.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3인에게 엄청난 임무가 기다리고 있다. 이번에는 괴짜 박사 프록토르의 발명품이 아니라 괴상하고 무시무시한 존재가 나타나 문제를 만들고 우리의 3총사는 주위의 도움을 받아 멋지게 해결해 내고야 만다.



언제나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용기가 넘치는 빨간 불레와 그의 애착 동물 페리의 활약은 우리들 가슴을 졸이게 해 집중하게 만들더니 가슴 먹먹하게 눈물겹게 하고 결국에는 통쾌한 한방을 날린다. 딸꾹 딸꾹 딸꾹



갑자기 국왕이 쫓겨나고 대통령이 선출되고 덴마크와 전쟁까지 속전속결로 팍팍~ 진행되는 상황에 다들 어리둥절하고 있는 사이, 우리의 지혜로운 리세는 사람들이 어떻게 최면에 걸렸는지 알아내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과연 리세와 친구들은 대통령이 된 할바르 테노레센을 능가할, 모든 이들이 귀 기울일 단 한 사람을 설득할 수 있을까?




괴짜 박사 프록토르와 그의 발명품들




한층 더 커진 스케일로 두께도 압도적인 <달 카멜레온을 막아라!>는 프록토르 박사, 불레, 리세 외 주요 인물들이 등장한다. 매력적이고 독특한 그림체로 표현된 새로운 인물, 그레고르 갈바니우스 선생님을 주목하면 좋겠다. 딸에게 들려주고자 어린이책인 이 시리즈를 쓰기 시작한 아빠 요 네스뵈 작가의 독특한 발상이 묻어나는 캐릭터이다.



이번에도 우리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달 카멜레온'이라는 괴상하고 끔찍한 생명체를 등장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기이한 현상이나 이를 해결하는 방법들도 결코 평범하지 않고 유쾌한, 모험 가득한 이야기이다.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아이들의 역량이 빛나니 어른이들이 더 몰입하게 된다. 어른들 보다 더 적극적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고 어떤 위협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하게 할 일을 해내는 불레와 리세의 용기 있는 모습이 너무 멋지다.



두꺼워진 두께만큼 <달 카멜레온을 막아라!>, 이야기가 풍성해지고 완성도가 높아졌다. 인간을 위협하는 달 카멜레온을 묘사하는 그림이나 글은 직접 보고 직접 읽으면 좋겠다. 조금 비위가 약한 사람이나 상상력이 넘치는 어린이는 주의하길......



책 곳곳에서 넘쳐흐르는 위트와 유머

그리고 사랑과 믿음이 세상의 종말이라는

끔찍한 대혼란을 유쾌하게 뒤엎는

결말을 원하는 이들이여,

주저 없이 책을 펼치길 추천한다.

의심 없이 순수하게 상상력 넘치는

판타지 세상을 즐기길 바라는 이들이여,

이 책을 선택하면 끝!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