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Part 5 & 6 실전문제집 - 총 12회분, 오답 리뷰까지 단 5일 만에 Part 5&6 실전 완성!
구완서.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은 2006년에 설립되었다. 그만큼 이시원 대표의 외국어 강좌 브랜드 시원스쿨은 많이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영어시험 중 가장 많은 수험생들이 접수하고 자격을 취득하고 있는 토익시험에 대한 출제 12회분이 수록된 책이다.  무료 해설강의는 QR코드로 연결해 들을 수 있다. 모든 테스트에 QR코드가 확인된다. 각 테스트의 상단에는 QR코드가 있어 해설서를 바로 볼 수 있는데, 책에 나눠진 실전 문제집의 정답 및 해설과 함께 참조해 보면 좋다. 이 점이 이 책의 장점이자 특징이다.





책을 확인해 보니,책의 하단 오답 선택지가 있다.  개인적으로 이 점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오답 노트가 아니라. 자주 나오는 숙어, 혹은 파트 5&6의 난이도에 맞는  영문법 정리로 구성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물론 정답해설에 어휘부분, 단어가 있지만, 정리하며 암기하기는 번거로워 보였다.) 수험생 개인별로 오답노트를 작성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책에 있는 오답노트의 활용성이 높을 것 같지 않았다.  책은 12회분의 문제와 함께 고난도 3회분이 수록되어 있다. 자신의 난이도가 5&6을 넘어 7&8이 될 수 있는지를 이 3회분으로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제목만큼 토익의 마지막 점검으로  풀이하는 목적의 문제집이다. 두께는 두껍지 않고, 얇은 편이다. 따라서 시간대비 초단기로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