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서평단 8기, 마지막 도서선정입니다. 왠지 시간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는 순간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필살의 2권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는 진정한 명저를 말이지요.

 

 1. 실행이 답이다.

  

  '시크릿'의 영향인지는 모르겠는데, 몇년 전 부터 인생을 그냥 날로 먹어보려는 어의없는 얇팍함에 부응해 돈벌이를 하는 책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뭐.... 날로 날로 계속 생각하면 이루어진다거나, 사진 붙여놓고 자꾸 보노라면 거저 생긴다거나 하는... 자꾸 보고 자꾸 생각하면서 문제의식 속에서 해답을 찾고자 애를 쓰다보면 방법을 찾게되고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면 꿈이 이루어진다는 뜻으로 선해할 수 있다면 좋으련만, 대부분의 독자들은 말 그대로 '날로 먹으려고 생각만'하다가 실망한 탓에 푸념만 늘어놓습니다. 당연한 결말이겠지만. 

  경험적으로, 저는 직접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그런 와중에 이 책을 발견하고 말았지요. 그렇습니다. 실행이 답이겠지요. 그런 마음이야 말로 현실적인 꿈을 이루는 길을 보여주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꼭 일독을 해야만 한다고 강력하게 외치고 싶네요.^^ 

 

2. 언씽킹 

 

  왜 우리는 언제나 실패할까요? 아니, 질문이 잘못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다시. 우리는 어떻게 해야 실패하지 않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위해서는 인간의 마음과 그로 유발된 행동을 이해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언씽킹'을 골라본 이유는 거기에 있습니다. 이 책은 인간의 마음과 행동을 통해서 실패하지 않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 책이니까요. 실패는 무기력을 가져옵니다. 해도 안되는 상황에서 학습된 무기력은 인간을 좌절하게 만들지요. 그렇다면 실패를 막고자 하는 경우, 마음과 행동을 진지하게 고찰하는 데에서 우리의 실패극복 스토리는 시작될겁니다. 그것이, 이 책을 3월에 필독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언씽킹'을 잘 활용한다면 아마도 그런 처절함을 얼마간 막아낼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인 기대가 큰 책입니다. 

 

  서평단 8기에 참여하면서 무척 행복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밥은 공짜밥이듯이, 알라딘이 선물해 주던 책은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매달 어떤 책이 새로 선정될지 두근거리며 공지를 확인해 보던 기억이 새롭습니다. 가끔은 일에 쫓겨 서평을 쓰는 즐거움을 시간때문에 제대로 누리지 못한 적도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알라딘에서 선물해 주신 책을 읽고 서평을 쓸 수 있었던 순간들은 제게 너무나 즐겁고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앞으로 계속 자기계발 도서에 관한 서평단의 일원이 되어 다시 읽고 쓰고 싶지만, 이런 행복한 경험을 또 혼자서 독차지 하겠다는 바램이, 탁한  욕심일지 모른다는 조심스러움에 그만 물러갑니다. 좋은 것은 모두가 할 수 있어야지요. 그새 정이 들었는지, 이 공간의 아늑함이 더욱 마음 한자리를 헛헛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알라딘께 감사드리고, 담당해 주신 서평단지기님께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그리고 귀한 서평을 보며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우리 알라딘 서평단 8기 여러분 모두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벽 하늘에 초생달이 곱습니다. 그 빛깔처럼 다음 서평단님들의 좋은 서평들이 세상을 예쁘게 비추어주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서평단 8기를 마무리 하는 즈음에.

                                                                                                          - 사랑왕 올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