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로부터 자유로운 미니멀 라이프 - 미니멀 라이프를 만난 뒤 찾아온 자유
상큼한 뿌미맘 차지선 지음 / 느린서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짠테크와 물건비우기로 시작한 미니멀 라이프는 자신의 삶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비워갈 수 있었고 돈뿐 아니라 시간과 에너지도 낭비하지 않게 되고 잊고 지내던 꿈도 다시 꿀 수 있었다며 외벌이지만 적은 소득으로 돈을 모으고 대출을 갚고 자산을 늘려가는 법 그리고 그 과정을 즐기며 짠테크 하는 법을 이 책에서 나누고 싶다고 말한다.

미니멀 라이프는 덜 중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과감하게 줄여야 중요한 곳에 쓸 에너지가 생긴다고 말해준다. 새벽기상은 유일한 자유시간이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말한다.

꿈이 있는 여자로 사는 삶, 타인과 비교하지 않고 스스로의 삶에 더 집중할 수 있는 미니멀 라이프의 삶, 내게 꼭 필요한 물건만 소유하는 자신만의 미니멀 라이프, 인간관계도 스스로 감당할 수 있고 피곤하지 않을 만큼의 미니멀리즘 인간관계 등을 이야기 한다.

정리정돈으로 시작한 미니멀 라이프, 자존감을 높이는 시간관리, 옷에 대한 철학, 미니멀 살림법, 제로 웨이스트 실천 등 미니멀 라이프에 실천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깨끗한 집, 꿈을 위한 시간과 에너지, 비교로부터의 자유 등 미니멀 라이프로 얻게 되는 것들에 대해서 말한다.

내 집 장만, 채무 청산, 성공적인 적금법, 가계부 쓰기, 지출을 줄이는 법, 저축, 카드 등 짠테크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독서와 독후감, 유튜브 대학 MKYU을 통한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의 삶, 블로그 운영, 미니멀 블로거, 미니멀 유튜버 등 저자의 꿈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져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당장 오늘부터 조금씩 따라서 해봐야겠다는 결심이 생겼다. 나도 책과 운동기구들이 너무 많이 책방은 온통 쌓인 책들로 난리도 아니다. 오늘부터라도 하나 둘씩 정리정돈하고 버릴건 버리고 팔 것은 팔아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해봐야겠다.

꼭 저자같이 성공적인 미니멀 라이퍼가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