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몸 사용설명서 아기 사용설명서 시리즈
코니시 가오루.코니시 유쿠오 지음, 나지윤 옮김 / 책비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울아들의 모든것을 알려줄~~ 아기몸사용설명서!!!

정말예쁜그림책~저에게넘넘 알찬책이되었네요!!

1. 아기의 생존력

 

갓태어난아기는 더없이조그맣고 연역한존재이지만 그안에는 놀라운 힘이 내재돼 있답니다..

7~8주정도된태아는 마치깜짝놀랐을 때처럼 전신을 꿈틀대기 시작한답니다..

20주무렵엄마가 느끼는 태동이~~바로 이러한움직임이래요!!^^*

아기가 목을가누고 스스로앉고 걷는게...

아기의 움직임이 머리에서 꼬리뼈 순서로 발달되기때문이래요!!

우와~저는정말22개월된아가를둔맘이지만^^;; 처음알았어요!!

 

2.아기의동작!!

갓태어난 아기는 조금씩몸을 꿈틀대며 새로운 세상에 반응합니다...

자궁안에서부터 생명의 도약을준비한아기는 이윽고 타고난 능력으로 눈부시게 성장해나가지요~

2장에서는 (아기의뒤집기!) 를 정말잘읽었네요!!

울아가가조금느려서~언제뒤집나~굴려도보고^^;;ㅋㅋ 정말가슴졸이며있었는데..

여기보니깐.궁금했던 제문제를풀어주는답도있네요!!

아기의뒤집기에는 몇가지패턴이있답니다..

오른쪽~왼쪽~으로뒤집거나 머리와허리를돌려뒤집거나~뒤집는방법도 가지가지네요~ㅋㅋ

3. 아기의성장!!

아기의모든행동이불안하지요??~~ 넵!!^^*

하지만걱정마세요!! 처음에는비록미숙해보일지라도 이모든것이 눈부신성장을 위한 준비 단계랍니다.

울아가들~모유먹이셨나요?분유먹이셨나요?

전모유를먹였는데요~~

모유사랑에대해서 다시한번생각하게되는~~

둘째도 역시모유*^^*

아기의소변!!^^*

요즘저에게최대의관심사!!

울아가 쉬아 가리기연습중인데..정말않돼용~

ㅠㅠ흑흑~글서스트레스받을바에는그냥 조금더지켜보자!하고있는데..맘이급하네요!!

아기의소변과 어른의소변전달과정이 이렇게다르다는걸 알게되었네요!!

음~

4.아기의건강!!

잔병치레가많은울아가들~~정말엄마들은맘이타들어갑니다..

이럴땐 아기몸사용설명서를..^^

열부터 기침 설사 변비 구토등등..다양하게나와있답니다..

그중에서전...

울아가도 종종~까치발로걸어다니다가 넘어지곤하거든요~그럴떄마다 왜그럴까?생각많이했는데..

음~~좀지켜보고판단해야될꺼같다는생각!!

5.아기의몸

울아가의몸을알수있는좋은시간!!!

*^^*좀더 아이에대해알수있는시간이네요!!

남자아이를키우는맘입니다.

그래서 아이의포경수술...정말궁금했어요!!

누구에게물어보기도그렇고..ㅋㅋ^^;;책에서이렇게만나니넘넘방가워요!!

여자라서조금은 모르고 어색했던부분인데..

이렇게알게되서 정말기쁘네요!

저도이젠 아가의 꼬추를조금더 자세히봐줄수있겠어요~~ㅋㅋ민망~~^^;;

소중한내아이의몸에대해~~자세히알수있었던 정말소중한시간이였습니다...

좀더 똑똑한엄마~~현명한엄마가된것같은느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