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아이, 심리 읽는 엄마 - 현명한 엄마는 아이의 독서습관으로 심리를 엿본다
김미라.노규식 지음 / 경향에듀(경향미디어)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현명한엄마는 아이의 독서습관으로심리를 엿본다!!*^^* 현명한엄마가되기실천!!!^^


마음의 준비를하고 책장을넘겼습니다..^^*아자아자!!

 

1. 독서과다

어린독서광 우리아이심리읽기

 



 

책은 잘읽는데 학교 공부는 통안하려고해요!!

저는칙을잘읽는데 왜?학교공부는 않하지??^^:;이런의문점에 책을읽어보니~~

정말자세히도나와있네요.

 >>아이의 어떤욕구에 책을읽는지파악하자!!

>>내아이의 속마음엿보기!

그리고~해답과 해결책까지...

공부와 놀이의역할을부꾸는활동이 좋다고하네요!!

예를들어 어떤놀이를통해 하면되는지 자세히나와있어서 한번씩 해보면넘좋을것같습니다.

 

2. 독서편식!

한쪽으로 치우친우리아이심리읽기
아이들은읽은책을 읽고또읽는다.이는 대부분의 아이들에게 나타나는현상이다.

심지어는 아직글을 못읽는아이가 책내용을완전히 외우고 있을만큼반복적으로 읽어달라고한다.

 

정말~부모입장으로서는같은책을또?읽으면지겹고 싫증나고 짜증나는데..

아이가 같은책만본다면 조금걱정이되요~~

다른책들도두루두루~읽어주면좋은데...엄마마음...^^:;

근데~이런행동들이문제가될게없다네요!!

오히려마땅히가져야할권리!!헉 ㅜㅜ
방법은?? 아이와함께서점에서놀기!!

1단계~2단계~3단계~4단계~로나뉘어져있답니다..

정말~약간의기술만있으면 우리아이에게다양한책을보여줄수있겠네요!!

기술이부족..ㅋㅋ

 

 

조금만 엄마가노력하고 아이의행동과 말에 귀를기울여준다면...

정말현명한엄마~ 아이의독서습관으로 심리를알수있는엄마가될수있을것같아요!!^^*

아직은조금부족하지만...

이책을읽으면서 조금더 지식을쌓아서 멋진엄마가 되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