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생님이 들려주는 한국사 이야기 : 삼국시대
KBS역사야 놀자 제작팀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고구려!!

1.싸움의달인 고구려와수나라 싸움을시작하다!!

2.양만춘 치밀한전략가 당태종에게서 고구려를지켜내다!

3.고구려시대에 살았던 *바보온달* 의정체를밝힌다.

4.광개토대왕과 장수왕 고구려의 영ㄷ\토확장에힘쓰다.

5. 고구려의모든것!! 고분벽화에담기다.

 

저는 이중에서 2단락이가장재밌었네요^^*

ㅋㅋㅋ구수한~~사투리로쓰여진글들이 눈에쏙쏙!! 읽는재미도있꼬...아이들도 지루해하지않고 볼수있을것같아요!

백제!!

1.백제인들 일본에 우수문화를전파하다

2. 한국과 일본에서 다른의미를지닌 칠지도! 의진실을파헤치다.

3. 사라진500년 백제의 옛수도 위례성을찾아라

4. 자신의나라를멸망시켜야했던 불운의왕~견휜을만나다

5.백제 대표문화재인 금동대향로 다시세상의빛을보다.

 

백제인들의 다름이름은(구다라) 라고한답니다.

일본국사사전속에는 백제가~구다라~라고한답니다..

 

신라!!

 .신라를지킨 엄친아!!김유신을만나다.
2.천민출신의소년 해상왕이되다 -장보고이야기

3.우리나라에 여왕은선덕여왕밖에 없었을까?

4.신라의신비로운거대연못 안압지를가다

5.신라시대와 로마시대에 같은유리를 사용하고있었다?

 우리들의 엄친아!!김유신장국님께서 나오시는이야기~~

정말다시한번김유신장국님에대한 이야기를알수있었던것같아서 나중에아들에게설명해주기도 편할것같아요!!

 

 안압지에서발견되유물과 정창원에서 발견된청동가위가 매우흡사하다!!

안압지의 숟가락과 정창원의유물도 매우흡사하다!!

 

정말~기존의딱딱한역사책과는달리 정말재밌고 즐겁게읽을수있었던국사이야기였습니다..

부모로서 아이에게 나중에 도움을줄수있다는생각에 가슴까지 든든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