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비밀 책방 동화향기 7
김윤경 지음, 신가영 그림 / 좋은꿈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책 제목부터 독특하고 궁금해서 읽지 않고는 안되는 호기심을 일으키게 하는 책 한권을 만났습니다.

<마녀의 비밀 책방>이라... 마녀가 되는 비법을 알려주는 비밀스러운 책일까요??? ^^

설마.. 이런 뻔한 답이 나오는 책은 아니겠지 하면서 책을 펼쳤어요.

 

이 책의 주인공 산들이는 4학년이예요.. 산들이 반에는 '우주 특공대'라는 자칭 팀명을 가진 친구들 셋이 있어요.

산들이반 친구 이름인 '우주와 특별한 친구 공철, 대희'라는 의미를 가진 친구들인데, 평소 산들이를 엄청나게 괴롭히는 아이들이예요.

또 얼마전 전학온 강한이는 산들이와 잘 어울려다는다는 이유로 신들이와 함께 '우주 쓰레기'로 불리고 있어요.

 

어느날 산들이와 강한이는 떡볶이를 먹고 산들이가 아무렇게나 버린 떡볶이 컵을 주으러 담장 쪽으로 갔다가,

한지에 곱게 쌓인 'The 동화'라는 곳의 초대장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책이 싫다는 산들이를 남겨두고 혼자 가게된 강한이는 이때부터 수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해요.

강한이와는 비밀이 없다고 생각한 산들이는 뭔가를 숨기는 강한이에게 섭섭한 마음이 들기 시작했고...

 

 

강한이 집에 놀러갔는데, 강한이의 운동화도 있고 문도 열려 있지만 밖에서 아무리 불러도 대답이 없어서 집으로 들어가보는 산들이..

산들이 눈 앞에는 이상한 광경이 펼쳐졌어요.

분명히 펼쳐진 책만 있고 강한이가 보이지 않았지만, 갑자기 토끼의 모습으로 강한이가 나타난것이었어요.

또 어떤 날은 역사속에서 나오는 선비의 모습이 되기도 하는거예요.

한들이는 강한이가 마녀의 사기에 속고 있다고 생각하고 막아주려하지만, 산들이도 서서히 'The 동화'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


 

 

산들이네 반에서 각 모둠별로 팀을 만들어 '퀴즈 왕 대회'가 열리고

우주는 산들이와 강한이에게 우승을 못하게 되면 가만히 안둘거라 협박을 해요.

산돌이는 우주를 싫어하지만 강한이는 우주가 불쌍해 보인다며 공부를 해서 꼭 우승을 하자고 하네요.

우주특공대의 나쁜 방법이 동원되었다는 것을 우연히 화장실에서 듣게 되는 강한이는 마지막 문제에서 답을 알지만 대답을 못했고,

산들이가 강한이에게 텔레파시라도 전달하는 마음으로 중얼거린 대답을 듣고 우주가 답을 말해 1등을 하게 되었어요.

강한이는 산들이에게 말해 우주특공대가 스스로 깨닫기를 바랬지만,

결국 선생님도 알고 계셨기에 우주특공대는 벌로 독서록 10개를 쓰기로 했어요.

 

 

책의 재미에 푹 빠져 주인공이라도 된 강한이를 보녀, '책 속에 빠진다'는 것을 알게된 산들이..

이것은 마녀의 속임수가 아니고, 강한이가 책과 하나가 된 것이었답니다.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기를 바라는 책 마녀들의 비밀스러운 모임이 '마녀의 비밀 책방'이랍니다.

 

저도 <마녀의 비밀책방>을 읽으면서 은근히 빠져들게 되었어요.

아이들을 위한 책이기도 하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재미있게 빠져들수 있었어요.  재미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