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녀석 길들이기 - 동화로 배우는 긍정의 마음 ㅣ 즐거운 동화 여행 39
임정순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4년 9월
평점 :
가문비어린이의 《그 녀석 길들이기》...
한권을 읽으면서 긍정의 마음을 배우고, 용기를 배우고, 또 어떤 면에서는 고마움을 함께 배운것 같아서 읽어보기를 참 잘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
이 책은 여덟가지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기 다른 주제를 통해서 긍정의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첫번째 이야기는..
어리숙한 '그 녀석'... 학교폭력의 희생자인 '그 녀석'... 동네 고양이 한마리가 자신이 어렸을때를 기억하며 그 녀석을 길들이기를 시도해요.
고양이는 녀석을 따라다니며 겁을 주어 달리기 훈련을 시키며 학교 폭력의 상황에서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려합니다.
학교 폭력 가해자 아이들에게 잡힌 고양이를 녀석이 구해주며 친구가 되며, 녀석은 용기라는 선물을 받게 되었어요.
두번째 이야기는...
컴퓨터를 새로 사고 싶은 지우는 강아지를 찾으면 사례한다는 전단지를 보며 강아지를 찾으러 다녀요.
동네에 이상한 아저씨가 데리고 있는 강아지를 찾았지만, 그 강아지는 몸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진짜 주인에게 버림받은 강아지였어요.
이 이야기를 통해서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된 지우와 친구들..
세번째 이야기는..
너무나 바쁜 엄마, 아빠 때문에 늘 집이 낯설고 외로운 웅이..
어느날 식탁위에는 맛있는 음식과 한장의 쪽지가 남겨져 있고, 엄마는 전혀 모르는 눈치고... 어떻게 된걸까요?
웅이는 책에서만 보던 우렁각시가 정말로 있는 것일까 생각했지만... 웅이의 외할머니가 우렁각시였네요..
이외에도 여러 이야기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마음, 고마움을 깨닫는 마음, 서로를 신뢰하게 만드는 마음, 자존감을 키워주는 마음,
유쾌한 삶을 살게 하는 긍정의 마음을 알아갈 수 있었어요.
우리가 생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잘 나타내주어서 아이들도 책을 읽으면서 공감을 했던 부분이 아니었나 싶어요.
함께 생각해요 부분에서는 각 이야기속의 주인공에 대한 상황과 마음을 잘 전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대화도 함께 나눠볼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