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쓸이 초등 영단어 4학년 - 학교 시험 100점 맞는 영단어 따라 쓰기 싹쓸이 초등 영단어
아울북초등교육연구소 지음 / 아울북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도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 지라 '영어'라 하면 머리부터 아프기 시작하는 것을 어쩔수 없나봐요.

요즘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와 함께 <싹쓸이 초등 영단어 4학년> 책을 만나보았어요.

스펠링 하나만 틀려도 멀어지는 100점.. 영어는 스펠링 하나에도 전혀 다른 뜻이 되거나 아예 없는 단어가 되어 버려서 더 힘든것 같아요.

4학년 과정에서는 인사, 신체 상태, 직업, 느낌, 날씨, 계절, 행동, 공부, 만들기, 식사, 우리집, 요일, 운동, 취미, 물건, 교통, 동물원, 숫자등으로

학교 교과에서 배우게 되는 필수 영단어를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눈으로 보고 입으로 말하고 손으로 쓰며 check, 쓰면서 외우고 확인 문제로 check, 오답노트로 틀린 낱말을 다시 한 번 더 check ...

이렇게 총 3단계로 올라가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라도 쉽게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총 1~30day로 이루어져 있구요, 각 10day씩 나누어서 복습 퀴즈로 앞에서 배운 단어도 확인 할 수 있어요.

첫날에는 인사부터 배웠어요. 4학년 수준에 맞게 hi, hello 보다는 greeting, classmate 등 조금더 난이도가 있는 단어들입니다.

소리내어 발음하며 낱말을 써보고, Today Quiz를 풀어보아요. 오늘 배운 낱말을 얼마만큼 기억을 하는지 확인 할 수도 있어요.

둘째날에도 똑같이 5개의 영단어를 읽고 써보고, Yesterday Check UP을 통해서 어제 배운 영단어들을 한번 더 확인했어요.

그리고 Today Quiz를 통해 오늘의 영단어를 한번 더 기억할 수 있었답니다.

음.. 매일 매일 다른 영단어를 공부하다 보니 처음에 배웠던 단어들은 잊어버릴 수가 있겠지요?
걱정할 필요 없어요. 10day가 끝나면 바로 이어서 10일동안에 배웠던 모든 단어들을 한번 더 기억할 수 있도록 복습퀴즈가 있어요.
이 책을 풀면서 아이가 정규수업전에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떨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일 매일 2~3장씩 풀어나간다면 영어... 좀 더 쉬워지지 않을까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