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믿음이 마음이의 공든 고사성어가 무너지랴 ㅣ 꿈달 작은 지식책 2
최은규.이믿음.이마음 지음, 이상미 그림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인기 방영중인 <스타 주니어 쇼 붕어빵>에 출연 중인 믿음이와 마음이가 책을 출간했어요.
믿음이가 얼마 전부터 한자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고사성어랑 같이 배우니까 금방 외워졌다고 하네요.
저희 아이도 한자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고사성어, 사자성어등 알고 싶어하는 것도 더 많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믿음이 마음이의 공든 고사성어가 무너지랴> 이 책을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답니다. ^^
책 목차를 살펴보니, 너무나 많은 고사성어에 언제 다 외우고 배우나 싶었는데요.
한장 한장 넘길때 마다 재미있고 알게되는 것이 많아서 한 권을 금방 읽겠더라구요.
아이는 요즘 며칠동안 책을 들고 다니면서 아침마다 재미있게 보았다고 해요.
저희 학교는 매일 아침마다 책 읽기를 하고 있거든요.

믿음이와 마음이의 책을 펴내면서 하고 싶은 말과 이 책의 차례예요..
많은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겠죠? ^^
어리석음에 관한, 지혜롭고 뛰어남에 관한, 깨달음과 배움에 관한, 의리와 정에 관한, 노력에 관한, 종은 상황에 관한,
좋지 않은 상황에 관한 고사성어를 배울 수 있어요.
고사성어도 참 다양하더라구요

모순이라는 말을 잘 아시죠? 창과 방패. 앞뒤가 맞지 않는 일이나 말에 이 표현을 쓰는데요.
어떤 노인이 시장 구경을 갔는데 방패를 파는 사람과 창을 파는 사람이 눈에 띄었다고 합니다.
방패는 이 세상 어떤 창이라도 막아 낼 수 있는 천하무적 방패이고, 창은 이 세상 그 무엇이라도 뚫을 수 있는 천하무적 창이라고 해요.
노인은 정말 알쏭달쏭 했어요.
누구의 말을 믿어야 할지... 창이랑 방패랑 붙으면 어떻게 될까요?
책 중간 중간에는 '믿음이의 고사성어 일기'가 있더라구요.
초등학생인 믿음이는 일기를 쓰면서 고사성어를 이용하여 자신의 일기를 썼더라구요.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인것 같아서 보는 저도 공부를 할 수 있겠더라구요.
형에게 질 수 없죠.. ^^ 마음이는 고사성어 퀴즈를 내었어요.
마음이와 함께 앞에서 배운 고사성어를 다시 한번 더 풀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이렇듯 우리가 아는 단어를 동화처럼 풀어놔서 아이들도 재미있고 쉽게 고사성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된 책이었어요.

그리고.. 더 알아볼까 코너에서는요. 비슷한 고사성어와 속담에 대해 알려주어서 또다른 배움거리가 되었어요.
이 책.. 두고 두고 꺼내 읽어보면서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