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신들 초등학생을 위한 만화 하룻밤 시리즈 4
홍경한 지음, 김정진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이야기는 아직 많이 읽어보지 못했어요.

살짝 어렵기도 하고 이름도 은근히 어렵고 계보가 너무 복잡하여 아이가 이해하기 힘들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살짝 옆으로 제쳐둔 책이었어요.

그런데 의외로 아이가 신들의 이름도 많이 알고 제우스가 누구인지, 헤라가 누구인지 조금은 알고 있더라구요.

모를거라고 생각한 것이 다 엄마의 마음이 아니였나 싶었어요.

 

 

<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올림포스의 신들>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헤라, 포세이돈, 제우스등의

탄생이야기와 신들의 전쟁, 제우스와 헤라의 결혼, 아테나의 선물등으로 올림포스의 신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어요.

 

 

천계와 세상의 최고의 신 제우스, 신성한 결혼과 최고의 여신 헤라, 바다와 물의 신 포세이돈, 미와 사랑의 여신 아프로디테 등

신들의 특징과 각 신들의 그리스식 이름, 로마식 이름, 영어식 이름도 각각 다르다는 것을 배웠어요.

 

그리고 책 중간 중간에 나오는 상상력을 키우는 그리스 로마 신화와 상식이 되는 그리스 로마 신화 속에서는

신화이야기와 연관된 명화와 그리스 로마 신화의 또다른 이야기를 볼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교육만화라도 만화책만 끼고 보는 것 같아서 제가 교육만화에 대해 시선이 안좋았는데요..

요즘은 워낙 책이 잘 나와서 교육, 정보, 재미를 함께 줄 수 있는 것 같아 제 생각도 많이 바뀌었답니다.

<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도 마찬가지로 그냥 줄글로만 된 책을 읽었다면 아이가 이렇게 재미있게 보질 못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야기 전개가 빠르고 간추려서 딱 필요한 내용만 실어놓지 않았나 싶었어요.

그리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와 유적지에 관한 정보도 함께 배울 수 있었어요.

 

요즘 매일 학교에서 책 1권 읽기를 하는데요.

아이가 이 책을 가지고 가더니 친구들이 너무 재미있다며 지금 반 친구들이랑 같이 본다고 학교에 두고 다니더라구요.

 

<하룻밤에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권 올림포스의 신들 / 2권 신들의 사랑과 슬픈 운명 / 3권 영웅들의 모험 입니다.

나머지 2권도 읽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