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이플 스토리 과학퍼즐 1 vs 100 - 탐구의 힘을 키워라! ㅣ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콩끼리 지음, 안재범 감수 / 넥슨(Nexon)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남자아이라서 더 그런지.. 특히 과학분야에 관심이 많더라구요..
1학년때도 방과후 과학 수업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1년동안 과학수업을 들었고,
2학년때도 하고 싶다고 했지만.. 엄마인 저는 다른 분야에도 관심도 가지고 접해보라고 현재는 과학수업을 접었네요.. ^^
실험도 하고 좋아하는데.. 너무 한쪽으로만 집중하는 것 같아서 걱정도 좀 되더라구요.
몇 달전에 수리퍼즐 1 vs 100을 보고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하고 잘 풀었었거든요..
이번에 역시 과학퍼즐도 아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평소 티비에서 하는 1 vs 100 프로를 한번씩 보는데..
맞추기 쉬운 문제도 있고 어렵고 생각을 많이 해야하는 문제도 있더라구요.
책 내용과 좀 다르긴 하지만.. '1 vs 100' 이름 자체에서 더욱더 관심을 끄는 책인것 같아요.
이 책에는 총 100가지의 과학에 관한 퍼즐이 있더라구요.. 3개의 난이도로 문제를 풀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에 대한 문제, 힌트를 얻어 풀어나가는 일기예보, 스티커를 붙이며 알 수 있는 강낭콩 한살이,
거리가 다른 경기장에서 펼친 동물들의 달리기등 여러 종류의 퍼즐문제들이 있어 흥미롭고 어려운 문제는 많은 생각을 해서 풀어나갈 수 있도록
깊게 생각하는 힘도 길러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챙 중간중간에 스티커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책의 포인트 하나는요..
책 중간중간에 '사이언스'라는 제목으로 과학 실험을 할 수 있는 만들기 정보도 있구요.
상식이라고 해야할지... 우리가 몰랐던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각 퍼즐에 대한 정답이 함께 실려있어 내가 풀었던 것과 비교해볼 수도 있고, 정말 모를때 참고해서 보면 이해도 쉽겠더라구요.
'매직아이' 아시죠? 예전엔 한참 했는데..
이번에 제가 한번보니 도저히 어지럽고 눈이 아파 못보겠더라구요.. ㅠ.ㅠ
아이들은 잘 볼 수 있겠죠??
아이와 함께 오랜만에 퍼즐도 풀고 과학에 대한 이야기도 보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