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록맨 스퍼드, 지구를 구해 줘! ㅣ 사이언스 일공일삼 27
자일스 색스턴 지음, 나이절 베인즈 그림, 이현주 옮김 / 비룡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가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지구를 구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엉뚱하고 기발한... 스퍼드는 1월 1일 새해 첫 날이 되면 멋진 계획을 세우기로 해요.
작년의 목표는 귀를 크게 하는 것이었는데.. 성공할 수 없는 계획이겠지요?
올해의 목표는 뭘까요? 팔을 펄럭거리면서 날기, 문 없는 벽 통과하기, 시간 여행하는 법 배우기..
과연 이룰수 있는 계획일까요??

어느 날, 스퍼드의 친구 애디가 스퍼드에게 초록색이 잘 어울린다고 초록맨이 되어보라고 했어요.
스퍼드는 초록맨으로 변할 수가 없기에 대신 지구를 초록색으로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각종 오염 물질들로 병들어 가는 지구는 엄청난 위기에 빠져있어요.
어떻게 하면 스퍼드가 지구를 초록색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스퍼드는 하루종일 침대에서 보냈지만 따분해서 다른 방법을 찾으려고 하네요.
애디는 모르는게 없을거라며 애디에게 지구를 초록색으로 만들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물어봤어요.
애디는 첫 번째 과제를 주었지요. "집 안에서 열이 새는 곳 찾기"...
스퍼드는 당장 계획을 세웠지요.
1. 한 팔 길이의 가벼운 끈을 찾아서 연필 끝에 묶는다.
2. 연필을 들고 온 집 안을 돌아다니면서 관찰한다. 끈이 흔들거리면 바람이 들어오는 거고, 곧 틈이 있다는 뜻이다.
그 틈을 막으면 된다.
3. 탐정 놀이를 계속한다. 어... 끈이 엄청나게 흔들린다. 에구, 부엌 창문을 닫아야겠다.
그런데도 바람이 계속 들어온다. 어디엔가 또 틈이 있나보다..
애디는 세심한 환경 운동가가 되려먼 문틈이나 창틈으로 열이 새 나가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그게 열 낭비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이래요. ^^
새는 열을 막는 방법으로 안 입는 낡은 옷을 자르고 바느질해 소시지처럼 길쭉한 뱀 인형을 만들어서 문 틈을 막았어요.

이 외에도 우리가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아요..
난방 온도를 낮추고 내의 입기, 재활용 할 수 있는 쓰레기 분리하기, 냉장고 문을 꼭 닫기등등 우리 주위에서 쉽게 찾아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어요.
그림일기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책 한권을 읽는 동안 지루하지 않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