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의 뇌 부모가 결정한다 - 최고의 뇌 전문의가 말하는 좋은 뇌를 말하는 생활 습관
호사카 다카시 지음, 정은지 옮김 / KD Books(케이디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의 뇌를 훈련시켜 쑥쑥 성장하게 만드는 책!!
이 책에는 아이에게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힌트가 담겨 있어요.
사소한 계기가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게 하는 실마리가 되기도 합니다.
3살, 7살, 10살 때는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 나이 떄에는 아이가 건강하고 밝은 성격으로 자라도록 뇌 훈련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고 합니다.
아이의 부모 하기 나름이라고 하죠.
엄마, 아빠의 사소한 말 한마디와 평소의 교육이 아이의 스트레스를 풀어 주고 아이의 뇌를 성숙하게 만들어 솔직하고
밝은 아이로 자라게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 책은 부모가 소홀히 하기 쉬운 '아이의 뇌를 훈련하여 밝고 건강하게 키우는 비법과 힌트'를 제시하고 있어요.
부모로서 충분히 해줄 수 있는 비법과 힌트를 제시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듯합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총 5장의 대구분 아래 몇가지의 사례를 들어 부모의 대처 방안과 힌트를 제시하고 있어요.
제1장.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과 놀이 가르치기
아이는 아이답게 놀아야 하며, 생각이나 성격이 맞지 않는 친구와도 사이좋게 지내도록 조언하자 등..
제2장. 효율적인 공부 습관 들이기
가족이 모두 함께 아이의 공부를 도와주며, 목표 달성을 위해 계획표를 만들자 등..
제3장. 건강한 뇌를 위한 생활 습관
교칙적인 생활로 체내 시계가 규칙적으로 움직이게 하자, 아이의 뇌를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된다 등..
제4장. 밝고 따뜻한 가정 만들기
책상이나 방은 늘 깨끗이 정돈하자, 아이의 노력을 인정해 주자, 아이의 푸념을 들어주자 등..
제5장. 건강한 뇌를 위한 식사 습관
혼자 먹도록 내버려 두지 말자, 일어나자마자 물 한잔을 마시게 하자, 밝고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상차림 등..
부모가 먼저 모범을 보이기 위해 꼭 한번쯤은 읽어보고,
아이의 밝고 건강한 뇌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