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 키즈존 전국 여행지 300 - 노 키즈존 걱정 없는
이진희(돼지고냥이)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환영해요! 라는 말~

정말 듣기 좋은 말이에요~ 대놓고 환영한다잖아요~^^

노키즈존 아니죠~ 예스키즈존 이랍니다~

노키즈존 걱정 없는 예스 키즈존 전국 여행지 300

영화 300이 떠오르는건~ ㅎㅎ

전국 키즈존 지도를 드려요!

 

지은이 이진희(돼지고냥이)

LG전자 휴대폰 사업부의 디자이너이자 두 딸의 엄마인 워킹맘

아이랑 여행한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스 키즈존 300곳을 추린 것

노 키즈존에 대처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라는 생각

6개월부터 여행을 시작한 첫째 아이는 열 살, 둘째 아이는 여섯 살

 

작가 블로그

돼지고냥이 육아놀이터 blog.naver.com/znee1004

작가님의 애칭 귀엽네요~^^

 

펴낸 곳 ()알에이치코리아 RHK

    

아이들이 환영받으며 여행하기를!

고마운 분들이 굉장히 많아요~ 얼마나 많은 분들일지 공감이 되는건~~

 

본문 보는 법 을 알려주고 있어요~

.

차례에요~

예스 키즈존 베스트부터 지역별 전국 예스 키즈존을

순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미세먼지 있는 날 가기 좋은 실내 여행지

화창한 날 나들이 가기 좋은 실외 여행지

날씨.계절 영향 덜 받는 실내 + 실외 여행지

.

챙겨 가면 유용한 야외 놀잇감

숙소에서 아이랑 하면 좋은 놀이

(저는 식당갈 때 간단하게 챙겨가는 놀잇감이나 그림책만 생각했고

숙소에서는 쉴 생각만 했는데 역시 꼼꼼하다는 생각입니다~)

아이랑 여행, 가뿐하게 짐 싸기

(여행은 좋지만 짐 싸는거 가뿐하게 안 되던데^^; 요령을 터득해야겠죠~)

여행 가서 아이가 아플 땐 이렇게!

(맞아요~ 여행가서 아이 아프면 대략난감.. 즐거운 여행이 힘든 여행으로요..

열만 나지마라 했던 기억이나요~)

아이랑 놀기 좋은 휴게소

(진짜 요즘 휴게소 들를 때 피곤해도 고민하게 되는 부분인거 같아요~

아이랑 놀기 좋은 휴게소 많이 확장해 주세요~^^)

약국이 있는 휴게소

반려견과 가면 좋은 휴게소

맘껏 독서하는 책 테마 공간

(제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이 궁금해하실 부분일거 같아요~)

압도적 스케일의 초대형 실내 놀이터

감각을 키우는 아기자기 미술놀이

꿈을 키우는 직업 체험 테마파크

요리 쿡 재미 쿡 쿠킹 체험

열매를 따는 기쁨, 수확 체험

중생대로 타임슬립, 공룡 테마파크

(울 여섯 살 막둥이가 적극적으로 가자고 하네요~~)

볼 것, 놀 것 풍성한 국립 전시관

다양하게 노는 일석삼조 멀티 키즈존

기다릴 필요 없는 미니 놀이공원

(대형 놀이공원엔 진짜 타이밍이 중요하잖아요~ 안그럼 본전 뽑기? 힘들다는거~

그렇지만 미니 놀이공원은 다르죠~ 맘 편히 즐겨봐요~~)

먹이 주고 교감하는 동물 체험장

실컷 뛰노는 대형 놀이터가 있는 공원

물속 생물을 만나는 신비, 아쿠아리움

(물을 워낙 좋아해서 보는 것도 좋아하는 막둥이랑 이번 상반기에 다녀왔는데요~

하반기에 또 계획을 잡아놨답니다~ㅎㅎ)

공기 좋은 자연에서 힐링, 휴양림

.

여기서부터는 쉬는 공간이네요~

단순히 쉬는 공간 아니라 눈이 휘둥그레지는 스케일이라는요~

진작 알았으면 현재 중학생인 울 첫째부터 신나게 다니는건데요.. 힝~

갑자기 아쉽고 미안한 감정이요..

.

부대시설 빵빵한 키즈존 호텔

워터파크.수영장이 있는 숙소

고즈넉한 한옥에서 하룻밤

특화된 체험을 할 수 있는 펜션

놀이시설 끝내주는 키즈펜션

아이가 놀기 좋은 캠핑장

객실에서도 노는 키즈룸 속소

(작년에 제주도 다녀왔었는데.. 객실에 트램펄린이 보이네요~아잉~)

.

초록색 바탕에 첫 번째 키즈 존은 서울이에요~

베스트 코스

1day를 시간대별로 추천해주고 있어요~

20곳 중에~

사계절 자연 느끼는 널찍한 공원 북서울꿈의숲

(저도 공연 관람차 갔다가 이렇게 넓고 좋은 곳이 있다는걸 작년에 알았어요~

진작 알았으면 피크닉 준비도 했을텐데 말이죠~

모르고 갔어도 상상톡톡미술관도 가보고 연날리는 모습도 보고 좋았던 기억이에요~

여름에가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들르는 곳마다 카드를 주는데 중복 가능하니까

주차료 부담없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았던 기억이요~^^)

.

우리나라 최초 하수도 테마 과학관 서울하수도과학관

몸으로 익히는 유쾌한 과학체험 서울시립과학관

(일곱 살 까지 무료입장이래요~)

무료로 과자를 체험하는 과자박물관 스위트팩토리

(일단, 여섯 살 막둥이랑 꼭 가보고싶네요~)

아이랑 가기 좋은 실내 워터파크 송파파크하비오 워터킹덤

(우리 아이랑 같이 책을 봤는데, 자기 혼자 보겠다고 가져가더니

가고싶다고 접어둔 곳이에요~ 역시 물놀이가 진리네요~^^)

.

분홍색의 두 번째 키즈존 가평.포천 부근이에요~

베스트 코스

1day~ 2day~를 소개해요~

20곳 중에~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쁘띠프랑스

(제가 가고싶은 장소로 뽑아봤어요~^^)

다채로운 식물과 즐거운 체험 아침고요수목원

움직이는 공룡과 놀 수 있는 미호박물관

(울 막둥이가 가고싶다고 접어놓은 장소입니다~)

.

파란색의 세 번째 키즈존 고양.파주 부근이에요~

베스트 코스

1day~ 2day~

28곳 중에~

방 하나가 통째로 트램펄린이라니! 가을노을펜션

(여기도 가봐야겠어요~ 넘 근사하네요~~)

아름다운 정원 속 놀이기구 퍼스트가든

(와우~ 큰 아이들도 무척 좋아할 넘 낭만적인 정원이에요~가격도 착한 가격이네요~)

사계절 놀거리 빵빵한 에코유캠핑장

(우리집에 캠핑장비가 없어서 캠핑 잘 가는 가족들과 어울려 놀다가

당일로 집에 오곤 했는데 이곳에 가고싶다는 충동이 마구마구 생기네요~)

.

와~~ 이렇게 색상을 달리하여 지역별 예스키즈존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어요~~

당일코스, 1박2일코스, 2박3일코스와 중요 장소의 연락처까지~

정말 친절하지요~

하지만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자가용 이용시 장소에 따른

주차료나 주차상황이 어떤지를~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한다면 어떻게 가는 것이 편리한지를요~~

.

보라색 스무 번째 키즈존 제주도를 끝으로 색인표가 있어요~

가보고싶은 흥미로운 장소를 물색해서 접어두었다가

색인표에서 해당 장소에 형광펜 등으로 표시를 해두고

계획을 짜서 차례대로 순방해도 좋을거 같다는 견해입니다~~

마지막에 작가님 자녀들의 추억사진이네요~

먹는 모습이 앙증맞아요~^

행복한 미소가 절로 번지네요~^

 

책의 특성상 영업마케팅 담당자님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네요~

아마 지역별 관리하시는~~

역시 알에이치코리아 여행출판팀이 있네요~^^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알찬 정보 챙겨보면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지역별 방대한 예스키즈존에 놀랍고 노키즈존에 불만갖지말고

예스키즈존을 찾아가는 지혜를 터득하게 해주신

작가님과 출판사에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뜬금없이 한때 미국의 흑인 차별로 인하여 제대로 된 장소에서 잠도 못자고

식사도 못했다는 영화 ‘그린북’이 떠오르네요~

이제는 나이나 피부색에 따른 차별이 아니라 이용 대상자!

즉, 고객의 입장을 잘 헤아려주는 가치있는 장소가 넘쳐나길 기대해봅니다~

대한민국 예스키즈존은 사랑이고 행복입니다~^^

 
 
 

  아쉬움 달래고자 짤영상 준비했영상 속 살짝 접은 부분 살짝 보일거에요~^^

 

#예스키즈존 #전국여행지 #아이와함께놀러가기좋은곳 #알에이치코리아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