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감성 IQ퍼즐 2 똑똑해지는 감성 IQ퍼즐 2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ighlights 아라미kids 똑똑해지는 감성 IQ퍼즐두 번째 활동을 했어요~

5세 이상 유아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학습 활동이 가~~득 들어 있지요~

저희 6살 막둥이랑 활동했습니다~^^

 

4가지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1. 제목과 연관있는 물건 등 같은 것 끼리 짝 맞추는 활동~

2. 엄마나 아빠가 동시를 읽어주면 아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동시 퍼즐 활동~

3.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의 다양한 다른 그림 찾기 활동~

4. 질문에 따른 정답을 알아가는 수학적 사고력을 생각해 보는 활동~

그래서, 공감과 소통을 배우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고,

관찰력과 기억력을 기르며 성취감과 응용력 등 두뇌를 개발시켜주는

놀이학습책이라는거죠~

 

출판사 ()아라미키즈에서는 부모님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생님이 함께 아이들과 다양한 활동을 해보길 권하고 있어요~

기존과 다른건요, 영어없이 한글로만 제목과 문제를 내고 있다는거에요~

영어학습에 너무 치우칠까봐 이번 똑똑해지는 감성 IQ퍼즐에서는 제외한 것일까요~~

감성 충만하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똑똑해지는 감성 IQ퍼즐’ 2권 차례를 봐야겠죠~

1권과 마찬가지로 쪽수대로가 아닌 4가지 영역별로 제목을 소개하고 있어요~

한 눈에 보기 편하게요~

 

먼저 다른 그림 찾기 : ‘시장 보는 날에서 다른 곳을 찾아봐요~

왼쪽과 오른쪽 그림을 비교해 보고, 다른 점을 찾아보세요. 라고 하네요~

 

시작은 늘 노란색으로 출발~ 해요~

해바라기~ 병아리랑 어울리는 색이죠~

봄 느낌 물씬 나는거 같아요~

 

동시 퍼즐 : ‘수수께끼를 맞혀 봐에요~

선인장이 보이는거 보니까 더운 지역이에요~

동물들이 보여요~

어떤 동물을 설명하는 걸까요~

___________ 부분에 정답을 적어야 해요~

 

짝 맞추기 : ‘바다로 나가는 배에요~

다양한 배를 보면서 이건 타봤지~ 이건....

잘 모르겠는지 엄마가 하라고 하네요~

 

생각해 보기 : ‘부지런한 개미들

음식 나르는 개미는 몇 마리일까요~

연장 나르는 개미는 몇 마리일까요~

연장을 나르다는 의미를 몰라 연장을 사용하는 개미에게도 선을 그었는데

연장을 아직 사용하지 않고 이동하는 것이라고 알려주었어요~

아이는 검정색 색연필을 손가락으로 지우고 아~ 하며 다시 선긎기를 하더라구요~

그 외 칫솔의 개수를 세봤어요~

    

이렇듯 4가지 영역이 순서대로 나오고~

다시 또, 다른 그림 찾기부터 영역별로 활동을 해요~

 

짝 맞추기 : 양말 짝 찾기~

양말 모양대로 테두리를 그려 선으로 연결하더라구요~

엄마 차례라고 해서 같은 방식으로 했더니, 왜 따라하냐고 했어요~

그래도 따라 할거라고 하니까~ ~ 하더라구요~

 

생각해 보기 : 할머니 집 가는 길!

하나하나 세면서 숫자를 그림 위에 쓰더라구요~

숫자 52처럼 쓰길래 방향을 알려주었어요~

생쥐 벤이 할머니 집으로 가는 길에 갖고 가고 싶은 물건을 거쳐서 가는 재밌는 미로찾기에도 막힘없이 쓱하더라구요~

    

다른 그림 찾기 : 운동 시간~

다른 그림을 찾아 색칠하면서 고양이들의 생김새를 보고 손가락으로 짚으며

엄마, 아빠, 선생님, 친구, ~~~ 하더라구요~

여기서 주인공이 누굴까? 했더니 !” 라며 귀엽다고 했어요~

좋은가봐요~

    

생각해 보기 : 맥스와 몰리~

맥스는 누구고~ 몰리는 누구일까~ 물었어요~

비 오는 날에 뭐하고 싶어?

맑은 날에는 뭐하고 싶어?

물었어요~

    

생각해 보기 : 모두 더해 봐요

단순히 숫자 세는 것이 아니고 숫자를 더하는거라 안 하려 할까 했는데

재밌어 하더라고요~

저도 같이 즐기며 했답니다~^^

 

생각해 보기 : 장난감 정리

찰리가 장난감을 정리하고 있어요~

4가지 바구니에 장난감을 구분해서 담아야 하는 미션이에요~

잘 구분해서 말하는 수민군이었어요~

그러면서 (봉제)인형은 자기가 놀다가 힘을 너무 주면 뜯어져서 싫다고 ‘X’라고 했어요~

그렇구나~~ 했어요~^^

    

4가지 영역별 다 풀고 나면요~ 정답 전에 다시 보기가 있어요~

이 책에서 아래 그림이 몇 쪽에 있는지 찾아보고, 퀴즈도 풀어 보라고 해요~

 

4가지 영역 중에서도 생각해 보기영역을 가장 좋아하고 수다도 엄청 떨었답니다~

다음으로 다른 그림 찾기를 진지하게 하고~ ‘숫자를 세보는 것도 아주 재밌어 했답니다~

짝 맞추기는 아이 반/엄마 반 함께 찾아서 하는 활동으로 했어요~

아이가 원하는 대로여~~^^

 

똑똑해지는 감성 IQ퍼즐로 기존 스티커 놀이와는 다른 깊이있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울 막둥이랑 재밌고 신나는 놀이 활동 시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아라미키즈 #똑똑해지는시리즈 #아이큐퍼즐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