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 다르지만 똑같은, 31명의 여자 이야기 밝은미래 그림책 37
엘렌 델포르주 지음, 캉탱 그레방 그림, 권지현 옮김 / 밝은미래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다란 글자 캘리그래피로 엄마가 두둥~~

다르지만 똑같은, 31명의 여자 이야기

 

한 여자가 아이를 품에 꼬옥 안고 아이를 향한 곁눈질을 하는 것 같은 모습이다~

크기가 B4 크기나 되는 것 같은데, 신선한 초록빛으로 물들어 있는 그림이 나의 시선을 앞도하였다~

    

글 엘렌 델포르주 ) 다양한 활동으로 글에 대한 소재가 무궁무진하다.

그림 캉탱 그레방 ) 벨기에 브뤼셀의 세인트 룩 연구소에서 일러스트레이션 공부

<알파벳 이야기>로 생텍쥐페리 상 수상 외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서 선정되기도 하였다.

옮김 권지현 ) 번역가 / 교수 활동

캘리그래피 최루시아

펴낸곳 밝은미래

 

표지에서 봤던 그녀의 소매 자락을 확대한 모습일까~

아님, 단순한 벽지의 무늬일까~

예쁜 면지를 지나~~

심플하지만 강렬한~

엄마 다르지만 똑같은, 31명의 여자 이야기 제목이~

자녀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단어 엄마’!

작가님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왼쪽에는 글, 오른쪽에는 그림이~

쪽수 없이 31명의 엄마인 여자 이야기에요~

 

제가 임의대로 발췌해서 보여드릴께요~

우선, 첫 번째는 무조건 보여드려야 하는 제 신념대로 첫 장을 보면요~

엄마의 뱃속에 있던 자세 그대로, 아기는 움크린 채로 잠들어 있고,

파란 눈동자를 한 엄마는 그런 아기를 지긋이 바라보고 있는 것 같아요~

작가님은 아기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하는 행동에 대해 나열하고 있어요~

앞으로 우리 같이 할 일이 많구나! 라구요~^^

 

다자녀 엄마인가요~

엄마를 부르는 억양으로 감정을 파악할 수 있다는거죠~

 

즉석 사진에 대한 추억을 공유해요~

늘 핸펀에 저~~만 하는 시대에 즉석 사진은 남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것 같아요~

.

.

이건 영화의 한 장면 같아요~♡♡

모모 하지 않았더라면... 으로 문장 끝을 흐리는...

그 순간의 찰나~ 설렘~

넌 아마 이 세상에 없었을 거야,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의 명장면을 떠올리게 해요~

 

[Anyshere] 라는 문구에 자동차 로고를 그린 종이~

앳된 얼굴에 어부바한 모습~

너를 위해 자신이 되고 싶은 걸 포기했다고...

그치만, 너는 브레이크가 아니라 엔진이라고...

부적?을 업고 어디로든 떠나볼까요~^^

 

며칠 전 글로벌 뉴스에서 본 적이 있는데요~

헐리웃 배우나 모델들이 남의 눈치없이 모유수유를 한다는~

캠페인 같은 거죠~

여기에도 작가님이 동참하고 계시네요~^^

떠들어 대든지 말든지.

내 아기가 있으면 용감해 지는 것 같아요~

저도 둘째를 위한 도자기 체험을 갔다가 몸을 돌려 셋째한테 모유 수유를 한적이 있죠~

그림 속 엄마처럼 눈빛을 발사하지는 않았고요~

.

.

! 이런~ 반찬 투정하는 아이와 엄마의 모습이에요~

완강해 보이는 엄마의 모습과 만만치 않은 아이와의 신경전이 볼만 하네요~

엄마들은 보통 이렇게 시도를 하지요~

셋 셀 때까지 먹어. 하나...

...

둘에 반...

둘에 반에 반...

세에에...

ㅎㅎ 어찌나 공감이 되던지요~ 앞쪽에선 미소가 번졌다면~

이 번 이야기로는 넘 웃겼어요~ 웃고 또 웃고~~^^

 

여자 아이가 엄마 배에 대고 하는 말??

내 방 좋아?”

순수 그 자체인가~ 기발한 상상력인가요~^^

 

후작 부인, 잘 지내시죠?

아기를 낳자마자 제게서 아이를 데려가요.

왜 그럴까요?

전 이 역사적 사실을 이번 이야기를 통해 처음 알았답니다~

허걱이죠@@

그림 속 그녀의 모습에서 안타까움이 느껴져요...

부인 힘내세요! 라고 외쳐봅니다~

 

안녕, 젊은 아빠.

미혼모인 엄마는 아기를 한 손으로 옆구리에, 다른 한 손으로 머리를 쓸어 올려요~

 

너희가 이겼어, 아가들아.

~ 존경하는 쌍둥이 엄마의 모습입니다~^^

 

입맞춤~

너와 함께 하는 시간~

너와 나는 무엇이 닮았지~

 

철렁.

내 인생에서 가장 길었던 16.

엄마의 불안함...

 

일어나!

달려!

바람보다 더 빨리!

애니메이션 인사이드아웃의 대사가 생각났어요~

우리 아이들은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근성이 있는 거겠죠~^^

 

아이를 키우는 전 세계 다양한 엄마이자 여자 31명은 이렇듯,

다양한 상황에서도 엄마의 역할을 담대하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 이야기를 읽고 보면서, 저는 엄마를 만나러 가야 겠다는

생각에 엄마를 만나러 갔어요~

전화로 미리 연락을 드리고 가겠다고 하자, 왜 오냐며 의아해 하셨죠.

엄마, 눈이 쳐져서 불편하다며~ 같이 안과 가보자.”

엄마는 한 박자 쉬고 알았다고 하셨죠.

엄마가 다니는 직장은 일주일 중 평일에 한 번 쉬시는데

엄마는 그날 미용실 예약을 하셨드랬죠...

내가 안과 다녀와서 어땠는지 보고할게.”

아쉽지만 그래야겠네.”

엄마랑 식당에서 같이 밥을 먹는걸로 만족해야 했어요~

    

혼자 생활하시는 엄마와의 데이트는 그렇게 마무리를 했답니다~

정기적으로 드시는 약은 있지만, 건강 관리 잘 하시고~

일도 다니고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 엄마한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책에서처럼

언젠가 나도 늙겠지.

그치만, 두려움보다 지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에 충실하며 지내고 싶습니다~

 

나의 엄마 일러스트를 보더니 색칠해도 되냐며 허락을 구하고 색칠한 둘째..

느낌대로 색칠했다며 보여주었어요.

내가 너 아기였을 때 무등 태워줬는데..라고 하자

진짜!” 라며 눈이 동그래지네요~

 

남편이랑 중딩 첫째가 이 그림책을 읽고는 부전녀전인가요~

시대, 외모, 국가는 다르지만 아이를 향한 사랑이 시처럼 표현한 글이 편해서 좋았다 라고요~

우리 아이들이 공감을 잘 할 수 있을까? 남편이 했던 말을 우리 첫째도 내가 아직 어려서 그런지 몰라도 살짝 공감이 안 되는 부분이 있기도 했다고...

같은 엄마들이 보면, 공감도 되고 좋을거라고~~ 하네요~^^

 

예술 작품의 도록같은 그림책!

엄마를 위한 선물같은 그림책!

감사하게 잘 봤습니다~~

부록 : 일러스트 엽서북도 함께요~

굳이, 보태기를 하자면 캉탱 그레방 일러스터님의 그림을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북이 부록으로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밝은미래 #엄마다르지만똑같은31명의여자이야기 #캉탱그레방 #추천그림책 #허니에듀 #허니에듀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