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임 습관의 힘 - 100세까지 자유롭게 움직이는 몸 만드는 10가지 필수 훈련
켈리 스타렛.줄리엣 스타렛 지음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에게는 건강한 몸이 있지만,

관리를 잘 모샣서 몸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다.

혹은 게으름을 피우게 되면서 몸을 자꾸 안쓰다 보니

몸을 망가뜨리기도 하다. 우리는 이렇게 몸을 안좋게 놔둘때가 있는데

이책에서는 몸을 쉽게 움직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냉온수 치료를 하려고 굳이 사우나를 할 필요는 없지만, 사우나만 해도 좋기 때문에 우리는 사우나를 좋아한다. 사우나는 고혈압이나 심혈관질환, 뇌졸중,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낮추고 관절염이나 두통, 독감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정기적으로 사우나를 하면 면역기능이 향상되므로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섭씨 80도에서 100도 사이의 온도에서 5분 내지 20분 정도 사우나를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핀란드 사람들이 괜히 건강한 게 아니다. 276p

차가운 물에 몸을 노출하면 잠을 더 잘 자게 되고 면역력과 심혈관계 기능이 향상된다.

2016년 브라질 연구진이 냉수에 몸 담그기에 대한 9건의 연구 결과를 비교한 결과 섭씨10~15도에서 11~15분 정도 실시하면 근육이 더 잘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7p

냉온수 치료가 우리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고 있는 정보이지만

연구결과를 빗대어 쌓아올려 정보를 전달해줘서 설득력이 강했다.

나는 사우나의 느낌을 좋아해서 공중목욕탕에 가면 꼭 하고 온다. 사우나가 왜 몸에 좋은지 구체적으로 나와 있고, 냉탕의 장점도 나와 있으니, 갑자기 목욕하러 가고싶은 마음이 가득 들었다.

몸에 좋은 활동을 알고 있으면 머릿속에 저장해두다가 실천할 수 있으니 책에서 주는 정보들을 버리지 않고 보았다.




C자모양으로 말린 등이 호흡이나 가동성을 좋지 않게 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몸이 일자로 펴져 있을 때 팔을 올리는 것과 C자 모양일 때 팔을 올리는 것을 비교해 보라. C자 모양일 때는 우리가 '자세억제'라고 부르는 문제가 생긴다. 이 말은 몸이 약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세 때문에 마치 몸이 약한 것처럼 효과적이고 힘차게 움직이지 못한다는 뜻이다.몸이 균형 잡힌 형태로 배열되면 어깨와 팔의 가동성이 향상되고, 따라서 목에 가해지는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이다. 그러면 세상이 달라질 것이다. 190P

평소 나의 몸에 관심이 없던 터지만 걱정은 되었다.

이렇게 놔두어도 될까. 내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좋은 습관하나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오래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간단한거부터 우리가 할 수 있는건 무엇이 있을지 책을 가볍게 보면서 파악할 수 있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꼭 읽어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활동을 체크해서 삶으로 가져가 보자.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