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하신 대만 간식 나왔습니다 - 로컬 먹거리 모음 80
송채원(송차이) 지음 / 책밥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만여행은 다녀왔지만, 간식은 충분히 즐기지 못했다.

떡이 올라간 빙수 정도만 먹고 왔다.

책으로 간접체험 하고 싶어서 보았다.

대만하면 편의점 간식도 빼놓을 수 없는데,

소소한 편의점 메뉴 하나하나가 담겨있었다.

그냥 넘어갈 수 있는 간식일텐데, 구체적인 묘사와 간식 하나만 놓고 보면 보이는 특징과 매력이 풍성하게 기록되어 있었다. 간식에 대한 저자의 애정이 느껴졌다. 이사람 간식에 대해서는 "진짜 찐이구나". 하면서 넘겨보았던 기억이 난다.



책에서 구글맵에 정리해 놓은 파일을 들어가 볼 수 있게 해놓았다.

여행에 필수요소인 간식정보를 지도에 표시해 주니, 실속있어 보였다.


디저트에 대한 묘사 뿐 아니라,

대만에서 현지어로 주문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물론, 초보가 따라하긴 어려운 난이도일지 몰라도 섬세함이 돋보였던 부분이였다.

달달한것 위주로 보다가 간편식 같은 아침밥도 나오는데

대만식 주먹밥이였다. 들어가는 구성은 비슷한데 반찬에서 느껴지는 디테일한 대만 맛이 궁금하다.

같은 음식이여도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 느낌을 캐치해 보고 싶다.



쌀로 만든 묵직한 느낌의 미장. 식당가면 볼 수 있다니, 나는 식당은 많이 안돌아다녀서 보진 못했는데

한국의 미숫가루와 비슷한 류의 음료라고 하니 궁금했다.

비주얼은 곱게갈은 호박죽 차가운 느낌의 재질에 아침햇살 맛이 아닐까 추측한다.

책에 홍차에 대한 정보는 진짜 많았다. 맛 별로 있어서 궁금한 맛이라면 책에 나온 메뉴 레시피대로 참고해서 주문해 먹어보길 추천한다. 궁금했던것 여럿 있었는데 갈 기회가 생긴다면 도전해보려고 한다.

간식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책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음식을 체크체크 해놓고 추린 다음 원래 가려고 하는

여행계획에 추가해서 즐기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간식만 모아놓은 나라별 시리즈책이 더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