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세전환 - 성공을 꿈꾼다면 먼저 태도부터 바꿔라
이시한.김진수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세전환' 성공으로 이끄는 12가지 태도의 기술

초반에 읽으면 좋은 자기개발서. 일 하는데 필요한 태도 및 자세를 깨닫기 위해 읽었다.

전반적으로 사례가 많이 수록되어 있었으며, 딱딱하게 나열되어 있는게 아닌 대화식이라

친근한마음으로 읽을 수 있었다.

한치앞도 알 수 없이 빠르게 전개 되는 현실을 어떻게 버티고 대비 하는지도 궁금했다.

나의 기대에 적절하게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자신을 다른 방면으로 내몰아 경험치를 늘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았다. 그들의 이야기는 나에게 충분히 자극이 되었다.

이번년도에 나의 전공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데, 주말오전마다 하러가서 주말이 그리 행복하지 않았다.

내가 적응하여 행복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공부에 나를 괴롭게 만들어 빨리 익숙해져야 한다.

안하는것 보다는 낫지 라는 마음으로 시도한 공부인데, 책을 보면서 시도하길 잘했어. 라며, 고개를 끄덕이게 되더라. 지금 당장 잘하진 못해도 나에게 플러스가 되는 공부 놓지 않을 것이다.





"감정에 치우치지 않는것"

나에게 꼭 필요한 점이다. 상대방과 이야기 하다가 충돌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객관화해서 받아들이는 것이아닌

감정적으로 먹힌다. 나와의견이 다르더라도 잠시 나를 내려놓고 그사람의 의견도 받아들이는 훈련이 나에게 꼭 필요하다.

나영석PD가 요즘 너무 멋있는데, 그중 하나가 사람들의 의견을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점이다.

나 또한 객관적으로 적용하려고 하는 노력을 해야한다.

자기 의견과 다른 의견을 듣거나, 자기 계획에 관한 안 좋은 소리를 들으면 당연히 짜증 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고 그 감정을 바로 꺼내서 말하면, 그 다른 사람은 점점 의견을 주지 않게 되죠. 그래서 그런 마음이 들 때 그런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억지로 참는 게 아니라, 그런 마음이 주변의 좋은 조언을 갉아먹는 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자기 마음을 전환해야 하는 것이죠. 155p




집중해서 처리하고 빠르게 전환하는 능력을 길러야 겠다.

내가 할 수 있는 행동은, 일단 내가 하는 일을 소등분 한다.

하나를 할때 다른 방해가 되는걸 내려놓고 그것만 하는 것이다.

EX) 3시간짜리 일을 20분짜리로 9등분 나눠서 소분하기,

20분동안 (카톡금지),

이점 - 3시간이라 생각한걸 단시간에 집중을 하느라 조금 줄일 수 있음

단순한 행동으로만 수행할 수 있도록 일을 소분화 시키고 하나하나 수행하고 넘어간다면,

효율적으로 일을 진행 할 수 있을것이다.

일론머스크는 하드 워커로 유명하죠.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테슬라의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만드는 사업이죠.

그리고 스페이스에서 화성에 갈 유인 우주선을 만들고 있기도 합니다. 보링컴퍼니를 통해서 지하터널을 뚫어 교통체증을 없애는 사업도 하고 있고, 뉴럴링크라는 회사에서는 뇌에 컴퓨터를 연결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에 관하여 연구중입니다. 트위터를 인수해서 X라고 이름을 바꾼 회사의 이사회 의장이기도 하고, 오픈에 대항하기 위해 생성형ai를 연구하는 X AI의 이사회 의장이기도 합니다. 월터 아이작슨이 쓴 머스크의 전기에 의하면 그는 이 회사들의 단순한 상징적 대표가 아니에요. 실제로 수석 엔지니어를 자처하며 개발에 앞장서는 돌격대장에 더 가깝죠. 215P




성공하는 태도라는 제목이 크게 느껴질 만큼, 생각보다 세심하게 지혜로운 마음의 자세를 알려주는 책이였다.

나에게 필요한 점이 제일 눈에 잘띄긴 했어서, 보면서 긍정적 영향을 받았다. 내가 시도하는 것에 더 확신을 갖고 잠시라도 집중 할 수 있었다. 마지막 멀티태스킹 훈련도 여러가지에 흥미가 많아서 여러 시도를 하는 나의 눈을 반짝이게 했다. 한우물만 파야하는 것 아닌가 고민했었는데, 다양한 분야를 계속 공부해야 한다는 주장이 커서 나에게 힘이 되었다. 올해 초반에 읽을 자기개발서가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길..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