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셔 크로싱 - 소녀들의 수상한 기숙학교
앤디 위어 지음, 사라 앤더슨 그림, 황석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름에서 이야기들이 얽혀 있는 느낌이 들었다.

표지에서 보았던 소녀들이 책속에서 어떤 탐험을 하고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기숙사 여학생들에게 펼쳐지는 모험여행

처음엔 기숙사에서 살고 있는 두명의 여학생으로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그것이 베이스가 되어 '마법구두'와 같은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그것을 통해

두 친구는 새로운 세계에 발을 딛게 된다.




점점 페이지를 넘기면서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는데,

일반스럽지 않은 마녀, 원숭이가 이야기 안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눈여겨 보면서 보았다. 구슬로 마녀는 소녀들의 행동과 이동 동선을 지켜보면서, 자신이 나서야 할때를 찾는다.



선박에서, 일어나는 일도 표현되어 있다.

장소의 변환이 빠르게 되어, 읽는 내내 답답함이 덜하고 속도감이 있으며,

모험하는 기분이 들었다. 마녀, 해적, 팅커벨, 원숭이, 인어, 몸이 이상하게 생긴 고양이 등등 여러 동화속에서 봤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중간중간 인물의 대사가 몹시 한국스러운 말투가 있는데,

툭툭 튀어나오니 당황스러우면서 웃겼다.

이야기 전개가 다이나믹해서, 단시간에 읽었다.

친척동생오면 품에 안겨주고 싶은 책이다. 여러동화가 뒤섞였지만,

그래서 아기자기하고 오밀조밀한 맛이 났던 스토리였다.

그림체, 색감과 구도들이 그림그릴 때 참고할 부분이 많았다.

특히 판타지스러운 이야기와 어울렸던, 색감을 많이 배우고 간다.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