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짜리 도시락 스콜라 창작 그림책 2
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이토 히데오 그림, 유문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신나는 소풍날이다.
나오가 소풍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하나는 바로 도시락 때문이다.
각종 캐릭터로 꾸며진 나오의 도시락을 친구들이 좋아한다. 그래서 친구들은 소풍날, 나오가 또 어떤 도시락을 싸 올지 기대한다.

 

 

그런데 이번에는 문제가 생겼다. 엄마가 아픈 것이다.
나오는 걱정을 한다. 아픈 엄마가 자기를 위해서 도시락을 준비할 것 같은데....
고민을 하던 나오에게 좋은 생각이 떠 올랐다.

 

 

아침 일찍 나오는 저금통을 열고
4600원으로 편의점에 간다.
그리고 샌드위치 도시락을 산다.

 
아침부터 사라진 나오를 걱정하는 부모님
나오는 엄마가 걱정이 되어서 도시락을 사 왔다고 한다.
엄마가 소중하니까
도시락을 사 오면 엄마가 일어나지 않아도 되니까.

 

 

 
세상에서 제일 착한 만점짜리 도시락
과연 친구들은 이 도시락의 의미를 알까

 

 

아이가 현장학습을 간다고 하면 엄마는 그 때부터 걱정을 한다.
이번에는 무슨 도시락을 싸서 아이를 행복하게 해 줄까 하고 말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이번 4월, 우리 딸의 현장학습날
새벽부터 일어나서 도시락을 준비하고 간단한 메모도 적었다

 

 

우리 딸은 도시락을 보고 좋아했다.
"엄마, 또 일찍 일어나서 했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돼."
라고 했다.
하지만 즐거운 현장학습, 도시락이 맛있었으면 그리고 도시락을 열었을 때 기분이 좋았으면 하는 마음이었다.



그런데 우리 딸은 나와 조금은 다른 생각이었다.
이 책을 읽고 우리 딸이 쓴 독서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