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왕따는 누구?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도록 도와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3
강민경 지음, 임광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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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따

듣기만 해도 마음이 아픈 단어다.

내가 어렸을 때도 있었던 왕따

하지만 지금처럼 아이들에게 쉽게 아무렇지도 않게 다가오는 그런 단어는 아니었다.

우리 아이들이 '왕따'라는 단어를 모르는

그런 단어가 존재하지 않는 세상에 살기를 바라며

 


 

 

아이들에게는 왕따놀이라는 것이 있다.

시골에서 올라와 너무나 순진하기만 한 동휘를 골려주기 위해서 이번에는 동휘가 그 놀이의 술래가 되었다.

실내화를 숨기거나

물통을 숨기거나

준비물을 숨기거나

 

하지만 동휘는 그게 단지 자기의 실수였다고만 생각하고 그저 히죽 웃기만 했다.

짝꿍인 규리는 방관만 하다가

점점 동휘를 도와주게 되고

결국 다음으로 규리가 술래가 되고 만다.

동휘는 여전히 그 놀이를 모르고

규리를 도와준다.

규리도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가방을 들고 화장실에 간다.

그래야 자기의 물건을 숨기지 못할테니까 말이다.

 

이 놀이를 만들고 주도하는 아이는

공주와 윤아다.


 

 

결국 이 놀이를 주도한 공주가 오히려 술래가 되면서

왕따 놀이의 술래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알게 된다.

규리는

"이건 놀이가 아니야. 놀이는 서로 마음이 따뜻해져야해. 난 내가 아픈 것도, 내 친구가 아픈 것도 싫어, 난 아무도 왕따를 만들지 않을거야. 절대로! 아무도!"

라고 말한다.

그러자 반 아이들 모두 그만 하겠다고 한다.

그리고 아이들은.....




 

 

이 책의 뒷부분에는 이렇게 왕따 없는 우리 반 만들기라는 코너가 있다.

왕따를 만들지 않으며

왕따가 되었을 때 탈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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