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이 이루어지는 미래 노트 ㅣ 독깨비 (책콩 어린이) 74
혼다 아리아케 지음, 김지연 옮김 / 책과콩나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에겐가 꿈은 있다.
그런데 어떤 이는 그 꿈을 이루기도 하고 또 어떤 이는 꿈을 이루지 못하기도 한다.
꿈을 이루고 이루지 못하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꿈을 향해서 도전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
하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결과에는 집착해서 성공의 여부를 따진다.
꿈을 꾸고 그 꿈을 향해서 뛰어가지만 결승전에 도달하지 못할 때도 있다.
중요한 것은 결승전에 도달했다고 해서 그 삶이 성공적이고
그렇지 않다고 해서 실패한 것은 아니다.
그 과정에서 분명히 우리는 뭔가를 배운다.
그 배움을 통해서 성장했다면 결승점 따위는 중요하지 않다.



굳이 이 책을 다 읽지 않아도 작가의 말을 통해서도 작가가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아직은 꿈을 꾸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성장 동화이다.
<소원이 이루어지는 신기한 일기>의 혼다 아리아케의 일기 시리즈 완결편인 <꿈이 이루어지는 미래노트>는 늘 스스로 남과 비교하며 힘들어하는 주인공 하루토가 꿈에 대한 자신 만의 미래 노트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쌍둥이 동생인 후쿠즈미 히로토와 주인공 후쿠미즈 하루토가 '에이스'와 '후보'의 차이가 아닌 생각을 한다.
매사에 열심이고 잘 하는 히로토와 달리 성격이 급하고 매사 될대로 되라는 식에 공부에도 전혀 관심이 없는 주인공 하루토.
하지만 그런 하루토에게도 꿈은 있다. 바로 프로 야구 선수가 되는 것.

늘 하루토를 응원하는 기지마 선생은 하루토를 무적의 스에히로 톱스타스의 투수이며 중심타선이라고 하지만 현실은 후보선수이며 중심타선급 선수이다.
하지만 6학년,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이며 반어른인 하루토에게는 어렵기도 하다.
하지만 히로토에게 자극을 받은 하루토는 뭔가를 결심하는데....
이 책에는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어떻게 짜며 준비하고 행동해야하는지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81칸을 채워나가는 만다라트, 5W2H, 논리 전개도 등
이 책을 통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미래를 위한 노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