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서적에서는 목소리 톤도 가이드를 합니다. 도레미파솔라시도 측면으로 목소리의 강단을 컨트롤 하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회사에서 대면보고시에는 울림이 있는 목소리를 선호 합니다. 목소리가 깨지면서 작다면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짜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복식호흡 기반으로 배에서 위로 울리는 목소리내는 연습도 필요 합니다. '목'자체 소리를 낸다면 목소리가 깨지고 피로해지기 때문입니다. 보고시간이 긴 시간일 경우에는 특히 복식호습 기반의 목소리 내는 게 필요 하겠습니다. 본 책에서 제안한 단계별 목소리 톤은 해당 상황을 직면했을 때 시도해 봐야 겠습니다.
말하기를 통해 인관관계가 형성이 되면서 나의 생각/의견을 표출하게 됩니다. 말하는 사람 및 듣는 사람이 윈윈하는 상황이 되려면, 말하기에 대한 목적 및 태도, 스킬 스터디가 되야 합니다. 결국 소프트 스킬 역량이 우수한 사람이 중장기적으로는 가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조직책임자 등 역할)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