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나카타니 아키히로 / 홍익 / 1997년 9월
평점 :
절판
항상 생각은 하면서도 잘 안가게 되는데가 바로 서점이고 특별히 목록을 적어서 가지 않으면 십중팔구 쓸데없는 소비를 하고는 후회하는 곳도 바로 서점인것 같다. 한두시간 이책저책 기웃거려보고는 왜 내가 이 책을 샀던고...
사실 갑자기 30대라는 자신의 나이를 상기시켜주고 뭔가 변화를 줘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 그냥 지나치는 30대는 없을것 같다. 나 역시 30대에 꼭 해야하는 것이 50가지 목록안에 압축되어 있다니 읽어보면 좋겠다싶어 들추어보았다가 50가지 목록(차례)를 보고 구입까지하게 되었다.
한마디로 좀 유치하다는 느낌마저드는 책의 내용때문에 나 자신이 한심하단 생각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50가지 목록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20대보다 연습량을 늘리자, 매일 아침 한 편의 시를 암송하자, 첫경험에 도전하자, 누구를 만나든 대등하게 대하자등 20대에는 특별한 노력이 필요치 않았던 일들이 어느덧 맘을 다지고 해야하는 30대가 되었다는것을 다시한번 생각하며 나의 생활을 다시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여튼 50개의 목록은 자칫 나태해지기 쉬운, 하지만 가장 활동력이 있어야하는 30대가 필요한 목록인것은 인정하지만 그 목록을 풀어놓은 내용은 별로 공감이 느껴지지도않고 철학이 들어있지도 않은 얄팍한 책이란 생각이 들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