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종족의 탄생 1 : 태양의 흔적 전사들 5부 종족의 탄생 1
에린 헌터 외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에 사는 많은 고양이들이 등장하기에 이 책을 읽기 전에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털과 눈 색깔로 구분되는 고양이들이라 이름하고 매치만 잘 해놓으면 이야기가 더 재미있어요. 


이야기 초반에 나오는 고양이 지도를 먼저 살펴 봅니다. 천둥길 이라는 곳을 통해 이동을 하네요. 천둥길도 이름들이 달라서 잘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산에 사는 부족 고양이들은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며 사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먹이를 구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꿈에서 커다란 독수리를 잡아 먹어치운 적이 있다는 그레이윙. 하지만 여전히 배가 고팠다고 하는 고양이의 생각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굶주림에 지쳐 굶어 죽는 고양이가 나오기 시작하고.. 용감한 고양이들은 새 보금자리를 찾아 모험을 떠나기로 결심하죠. 어떤 고양이가 모험을 떠날 것인가, 또 누가 이곳을 책임감 있게 남아서 지킬 것인가.

고양이들의 세계에서 강자와 약자의 모습들이 하는 행동들이 보입니다. 과연 누가 산을 떠났을까요?


같이 있다가 사라져버린 동생 재기드피크를 찾기 위해 떠나게 된 그레이윙.

고양이들에게 만만하지 않은 무서운 적은 독수리. 독수리들을 피해 살고자 하는 고양이들의 사투가 흥미진진합니다. 이 부분들이 읽는 내내 정말 눈을 뗄 수가 없더라고요. 읽으면서 눈 앞 절벽에 매달리며 미끄러지는 고양이들과 마구잡이로 매섭게 날아드는 독수리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살기 위한 사투를 벌이는 와중에도 동료를 위하는 고양이들의 마음이 담겨 있는 전사들. 다친 그레이윙을 숨겨주다 독수리들에게 잡혀간 브라이트스트림. 그의 운명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새 보금자리를 향해 가는 천둥길에는 또 다른 괴물이 숨어 있습니다. 고양이들을 호시탐탐 노리는 그들은 무엇일까 궁금하지요?  전사들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보금자리를 찾아 나선 모험 길에 수 많은 위험이 닥치고 여러 고양이들의 죽음이 그려집니다. 안온한 삶을 위한 여정은 늘 쉬운 것이 아니죠. 새로운 삶을 위해 노력하는 그들에게 위협적인 방해를 주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우리의 삶에도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 속에서 제일 걸림돌이 되는 것들은 무엇인지, 나를 방해하는 사람들은 누군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함께 무리 지어 살던 가족들과의 이별. 그리고 모험을 떠난 고양이들과의 또 다른 죽음이란 이름의 이별. 그리고 그 와중에 새롭게 만난 고양이들. 그들과의 생활에서 나오는 새로운 갈등과 오해. 고양이들이 주인공이지만 고양이들만의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넘길 수만은 없는 이야기. 

뉴욕 타임스 1위 베스트셀러 작가 에린 헌터의 전사들. 5부 종족의 탄생 그 첫째 태양의 흔적.

흥미진진하면서도 많은 의미가 담긴 이야기에 푹 빠져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