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14 : 감염 질환, 자만심을 경계하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14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재미있게 보고 있는 동화 시리즈 『의사 어벤저스』. 

1권부터 쭉 사서 보고 있는데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아이들이 먼저 보고 저에게 권해서 읽고 있는데 저도 너무 재미있어서 신간이 나오면 꼭꼭 구입합니다!! 


이번에 14권을 제공받게 되어 얼른 읽어보았습니다. 

이번 주제는 감염 질환 이에요. 

부제로는 '자만심을 경계하라!' 군요. 



동네 소아과, 성조숙증 때문에 종합병원에 두루 다니고 있는 아이들은 평소에도 병원의 이름과 병원마다 무엇이 다른지 많이 궁금해 했었어요. 

이번에 의사 어벤저스를 읽으면서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평소 열심히 설명해주었는데.. 제 말은 이해하기가 어려웠나봐요. ^^; 

확실히 책에서 이야기해주는 부분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나와있긴 하네요. ㅎㅎ 

요런 부분은 저도 많이 배워야겠습니다. 



"엄마, 나는 비염이 있어서 그런지 이렇게 맑은 콧물이 나오는데요, 만성은 아닌가봐요?"

평소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어 환절기 아침엔 여지없이 콧물이 많이 나오는 아이는 그동안 들은 것도 있어서 아는 척을 합니다. ㅋㅋ

예전에 감기가 심하게 걸려 부비동염으로 갈 때 엄청 누른 콧물이 나와 고생 많이 했었는데.. 

의사 어벤저스에 나오는 콧물 그림을 보며 새삼 그 때를 추억하다니... 이런이런.. 


어릴때부터 열심히 예방주사를 맞고 몸을 엄청 사려서인지 저희 아이들은 크게 아프거나 앓은 적은 없어요. 

그래서 이번 의사 어벤저스에 나오는 감염질환이 살짝 낯설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평소 보건교육에서 많이 들어본 단어들이 나오다보니 더 잘 집중해서 읽었어요. 


대충 알고 넘어갔던 것들도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하는 아이들. 

도대체 뭘 확실하게 알았니? 라고 물어보니.. 잡곡밥이 좋다는 걸 더 확실히 알았다나요.. ㅋㅋㅋ

평소 흰쌀밥만 먹으면 살이 많이 찐다고 현미밥도 먹고, 잡곡밥도 해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씹는 느낌이 좀 퍽퍽하다보니 아이들 입맛엔 맛있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이번에 의사 어벤저스를 통해서 잡곡밥이 좋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았다고 하니~ 이제 밥투정은 줄어들겠죠? 


여러 의학적 배경지식도 쌓으면서 나름의 스토리가 있는 의사 어벤저스. 

응급실 공주병이란 별명을 갖게 된 공주인이가 얄미우면서도 안쓰럽다고 속상해하는 아이들. 

너무 재미있어서 그런지 이야기가 금방 끝났다며 너무 아쉬워 합니다.

빨리 다음 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해요~

15권에서는 오해가 좀 풀려서 주인이도 다른 사람들과 사이좋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다음에 과연 이러한 스토리가 생길 것인가~ 15권을 기대해 봅니다. ^^

뒤쪽에 보니 15권도 곧 나올 예정인가봐요. 주제는 '눈질환'이라고 하니~ 다음도 기대를 잔뜩! 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즐겁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