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글 대신 말을 쓴다
원진주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방송작가 협회 회원인 원진주 작가님은 엄청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세요.

SBS [현장21], KBS [황금의 펜타곤 시즌3], [도전! K-스타트업 2017], [굿모닝 대한민국],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 YTN [강소기업이 힘이다] 등을 집필했고, 지상파와 종편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TV 동물농장], [모닝와이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생방송 투데이],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반려동물극장 단짝], [나누면 행복], [풍문으로 들었쇼] 등 시사, 교양 프로그램을 집필하고 있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님의 생활 이야기를 마주앉아 듣고있는 느낌이었어요.^^

흥미진진한 방송가 이야기~ 내가 알지 못하는 세계의 이야기들이 너무 재미있고 새로웠습니다.

어딜가나 나에게 주어진 힘든 상황이 있고, 나와 부딫히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이죠. 작가님 책에서도 그러한 상황과 그러한 사람들과의 만남이 쓰여져 있고, 그때 작가님께서는 어떻게 대처했는지.. 어떻게 해결해나가셨는지를 보여주고 계세요.

정말 작가님은 작가님이시구나~ 싶을정도로 너무 정결하게 잘 써주셔서 눈으로 책을 읽고 있는데 귀로 듣는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방송작가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싶은 책이에요.

어떤 일이든 쉬운 일은 없지요~ 작가라는 직업또한 쉬운일이 아니라는걸 다시금 느꼈어요. 그럼에도 이 책을 읽으면 원진주작가님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셨는지~ 연봉1억의 작가의 경지에 오르게 된 것에는 다른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답니다.

작가의 꿈이 아니더라도.. 지금 내가 해야할, 하고싶은 일이 있는 꿈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 이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원하는 분야에서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 또 노력해야하는지, 기본 애티튜드를 어떻게 갖고 생활해야하는지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에요. 작가의 직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른 분야의 직업에서도 원작가님의 마인드를 갖고 임한다면 무엇이든 훌륭히 해나갈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