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A 1 - 괴도 아카데미와 분실물 사건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트롤 원작,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

우리 나자매님들이 주말마다 보는 애니메이션 중에 #엉덩이탐정 이라는 캐릭터가 있다. 처음엔 캐릭터 자체의 비쥬얼에 문화충격을 받았는데 이게 보면 볼수록 뭔가 적응이 되어가는지 이제는 이상하지가 않다.ㅎㅎ엉덩이가 얼굴인 이 캐릭터는 내가 생각한 것보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애니메이션이었다. 특히 이번에 미래엔아이세움에서 5년만에 #추리천재엉덩이탐정A 시리즈가 나와서 아이들도 너무 반색하면서 좋아했다는 사실~


아이큐 1,104의 추리 천재 엉덩이탐정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리는데 이번 추리천재 엉덩이탐정 A1에서는 오랜 수수께끼였던 '괴도 아카데미'의 괴도들이 본격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괴도 뿐만 아니라 각기 다른 능력을 가진 새로운 알파벳 괴도의 등장으로 엉덩이 탐정이 풀어야 할 사건이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새로운 세계관으로 출시된 #엉덩이탐정시리즈 에는 숨은 엉덩이개수 찾기, 편지 속에 숨겨진 단서찾기 등 직접 참여하며 읽을 수 있는 활동 또한 더욱 풍부해져 볼거리, 즐걸거리가 많아져 #초등추천도서 로 등극!


괴도 아카데미와 분실물 사건이라는 소제목이 타이틀인 추리천재 엉덩이탐정 A1 더욱 흥미로워진 사건과 거대한 세계관으로 돌아온 책 리뷰 시작해본다.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다.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하고 차분한 아이큐천재 엉덩이탐정과 그의 조수 브라운, 그리고 새로운 괴도들이 등장한다.

 어느 날 엉덩이 탐정 사무소에 사건 의뢰 편지가 도착한다. 평상시와 다름없이 편지를 받아든 브라운은 깜짝놀라는데... 놀랍게도 그 의뢰인은 엉덩이탐정의 영원한 라이벌인 괴도 U였기 때문이다. 게다가 편지에는 자신이 잃어버린 물건을 찾지 못하면 이 세상이 끝날지도 모른다는 무시무시한 말이 써있었다. 그리하여 엉덩이탐정과 조수 브라운, 말티즈서장과 견공 경찰들과 함께 괴도 유의 힌트를 따라 우운 황야에 도착한다. 

우운 황야역에서 편지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바로 편지 속 장미꽃 그림 위의 글자를 하나씩 읽으면 '기차역화장실'이 된다.  그리고 괴도 U가 심어놓은 단서들을 하나씩 해결해가며 장소로 이동하는데.. 가는길도 쉽지 않다. 울퉁불퉁하고 험난한 바윗길을 헤쳐 간 곳은 어디일까~ 과연 엉덩이 탐정과 조수 브라운은 아카데미 괴도들이 오랜 시간 준비해온 계획의 씨앗을 없앨 수 있을까? 

생각보다 반응은 꽤 긍정적이다.ㅎㅎ만화를 보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과 이야기의 흐름, 중간중간 미션까지 클리어하다보면 어느새 완독하게 되는 마법같은 책이었다. 책의 전체적인 내용과 구성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다채롭고 흥미로운 초등추천도서로 추리천재 엉덩이탐정 A1 완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