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바이에서 보물찾기 ㅣ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31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11월
평점 :





*본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
세계 곳곳을 누비는 여행자들을 보면 정말 부럽다. 나도 한때는 여행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을 때가 있었는데.. 하지만 현실적으로 대한민국의 평범한 여자라면 그렇게 살기가 쉽지는 않다.ㅎㅎ결혼하고 아이생기면 일단 혼자 여행은 못간다고 보면 된다는~ 그래도 요즘엔 아이들이 초등학생 정도 되니 1년에 한번 정도는 가까운 여행지를 갈 수 있어서 좋다. 어쨌든 그런 와중에 가고 싶은 여행지 중에 하나가 바로 #두바이 다. 두바이는 화려한 도심과 사막이 공존하는 특별한 여행지라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어린이 #세계사만화 책인 #보물찾기시리즈 에 소개되어 정말 반가웠다.
#두바이에서보물찾기 책을 아이들과 함께 보았다. 도시와 역사를 모험하듯 배우는 토리의 재미난 보물찾기 대모험 스토리를 보다보면 정말 그 여행지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뿜뿜한다. 각 챕터의 뒷장마다 스토리와 연관된 정보 페이지가 삽입되어 있어서 도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상식을 배울 수 있어 상식을 배우기 좋은 어린이 세계사만화 두바이에서 보물찾기 리뷰 시작해본다.
보물찾기 시리즈는 워낙 유명해서 집에도 많은 책이 있는데 언젠가 그 여행지를 간다면 아이들과 함께 다시한번 보려고 한다. 어른들도 여행가기전에 여행책을 사는것처럼 아이들용으로 딱이다. 국제어린이음악 콩쿨에 참여하기 위해 두바이에 온 토리~ 무사히 도착했는지 어쨌는지 아빠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하지만 토리는 혼자 온것에 대한 희열을 느끼는 중 ㅎㅎ두바이는 원래 어부들이 물고기를 잡던 작은 마을이었는데 석유가 발견되면서 본격적인 발전이 시작된 곳이다. 이 허허벌판에 석유가 발견될 줄이야! 도시는 정말 화려했고 도로위 달리는 차들도 정말 멋졌다. 두바이에서는 경찰차가 고급 스포츠카일 정도로 부자나라답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드디어 토리는 첫번째 관광지인 두바이 미래박물관에 도착했다. 거기서 한 아저씨를 만나게 되는데~ 친절하고 뭔가 대화가 되는 느낌이다.신나게 이야기나누다가 엘리베이터에서 헤어졌는데~ 아저씨에게 무슨일이 일어난 것 같다. 과연 토리는 어떻게 될 것인지?! 어린이 세계사만화에는 각 챕터가 끝날 때마다 재미난 코너들이 있다. 주요 관광지를 볼 수 있는 한눈에 보는 랜드마크 코너와 두바이의 기본 상식을 알 수 있는 길잡이도 여행지 방문전에 읽어보면 좋다. 여행코스 추천이나 여행팁도 알려주니 이건 뭐 일석 이조!언젠가 이곳을 여행하게 된다면 이 책을 꼭 갖고 가겠다는 봄이~ㅎㅎ 나중에 커서 여행 많이 다니고 싶다는 소원 꼭 이루라며~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어볼만한 어린이 세계사만화 추천한다. 두바이에서 보물찾기 찐으로 재미있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