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들고 레벨 업 - 제7회 미래엔 어린이책 공모전 대상, 레벨 3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이현지 지음, 김규택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


나도 중2~3때 사춘기가 강하게 왔다. 그래서 방문을 닫고 엄마와의 소통 단절을 시도했으나 번번히 실패했던 기억이 난다.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져 초등 5~6학년되면 슬금슬금 반항기가 시작이 되는 것 같다. 우리도 첫째가 초5라 늘 눈치를 본다.ㅎㅎ조금이라도 사춘기가 빠르게 지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럴때 읽히면 딱 좋은 책 #펜들고레벨업 을 소개해본다. #성장기 에는 늘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데 이 책을 #청소년도서 로 추천하는 이유는 가족과 성장의 의미가 있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다.


웹소설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인 6학년 도영이와 동화작가 권산이 서로의 상처를 마주하며 성장 해나가는 이야기라 특별하다. 서로를 지지하고 힘이 되어 주는 진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작품이라 #성장소설 로 추천한다. 읽어보니 나이불문하고 그들의 우정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어떤 할아버지와 아이가 서로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의 표지! 펜 들고 레벨 업 책은 미래엔 어린이책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라 어떤 이야기일지 기대가 된다. 문단의 살아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권산 작가~ 초등 6학년 도영이는 웹소설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이다. 그런데 도영이가 권산 작가를 찾아갔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웹사이트에 올린 자신의 작품에 '괴물이 많이 나와서 지루함, 주인공의 성장에 대해 더 고민할 것'이라는 조롱섞인 댓글을 썼기 때문이다.

사실 도영이는 웹소설 작가로 성공해서 재혼한 친엄마에게 아들로서 인정받고 함께사는 할머니에게는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그런데 그런 평가를 받으니 기분이 영 좋지 않았고 도대체 성장이란 무엇인지 궁금해 권산 작가의 집으로 직접 찾아간 것이다. 자신의 소설 속 주인공인 용사를 성장시키려면 어떤게 필요한지 궁금해서 결국 권산의 제자가 되기로 마음먹는다. 누군가에게 글을 배운 적도 없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자신의 글과 자신을 바라보는 일이 쉽지는 않았다.  

그리고 그날부터 도영이는 그 어떤 도리도 없고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권산과 함께 살면서 그에 대해 차츰 더 알아가게된다.  사실 제자들은 그의 권위와 인맥에만 관심이 더 있었다. 하지만 도영이 앞에서는 후줄근한 티셔츠를 입고 편하게 방귀를 뛰는 등 자신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드러내는게 꺼리낌이 없다. 과연 도영이는 그토록 바라던 권산의 제자가 되어 '성장'을 자기 글 속에 넣을 수 있을까? 뒷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는 청소년도서 성장소설 추천, 펜 들고 레벨 업~

아이는 #익사이팅북스 에서 나온 책을 정말 좋아한다. 딱 초고학년들이 읽을 만한 주제와 재미난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었는데 이 책 역시 정말 좋아했다. 펜 들고 레벨 업 책은 어른과 아이가 서로의 공통점을 발견하고 나이와 상황을 초월해 서로의 슬픔을 마주 보며 함께 나아가는 성장의 과정을 뭉클하고 감동적으로 전했다. 청소년도서 성장소설로 완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