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 잡을 거야 미래엔그림책
한솔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집 초등학생들은 아직도 #그림책 을 너무 좋아한다. 특히 따스한 이야기가 있고 그림체가 예쁘다면 더더욱 그렇다. 이번에 #미래엔아이세움 에서 출간된 #바람을잡을거야 란 책을 받았는데 딱 그 느낌이 났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읽기 좋은 그림책으로 사랑스러운 그림과 색채 그리고 스토리마져 힐링 그 자체였다. 이런 책이라면 소장하고 싶은 욕구 뿜뿜하는 #그림책추천 해본다. 


바람을 잡을거야 책은 두더지가 주인공이다. 이 두더지는 매일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하루에 한번 밖으로 나가 바람을 쐬는 일이 가장 즐겁다. 하지만 바람이 어떤때는 불었다가 어떤때는 불지 않아서 바람을 가져올 순 없을까 생각하며 친구들이 추천한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보지만 결국 실패해 버린다. 바람은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란 것을 뒤늦게 알게 되고 그동안 두더지를 도와주었던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생각해본다. 그러면서 곁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게된다는 내용인데 따듯한 색채의 그림과 내용도 너무 예쁜 그림책 리뷰 시작해본다.


표지 자체도 넘나 예쁘다. 동그란 두더지의 눈이 귀엽고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일러스트 또한 인상적~ 두더지 씨는 집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땅속에 필요한 모든게 있기 때문이다. 두더지씨는 늘 정해진 시간에 흙으로 찜질을 하고 식사를 하고 털을 가다듬으며 정해진 길을 따라 땅속을 거닌다. 철저히 파워J성향인것 같은 두더지씨~ 짜놓은 시간표는 반드시 지키는 두더시 씨지만 아주 가끔은 향긋한 풀 냄새를 맡으며 시간을 보내는 일도 있다.

그러다 문득 생각한다. 바람도 지렁이처럼 집으로 가져올 수 있을까? 그래서 다음날부터 동물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바람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두더지씨~ 하지만 이런 저런 방법을 동원해도.. 바람을 잡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 어느새 모든걸 포기하고 바람을 기다리기로 하는데.. 여지껏 도와주었던 모든 동물친구들과 함께~ 어느새 바람을 기다리는 시간이 좋아진 두더지씨~ 바람을 잡는데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친구들과의 좋은 시간을 얻은것 같다.ㅎㅎ


이 책을 보면서 우리 첫째가 생각났다. 그 아인 시간표대로, 자기가 계획한대로 되지 않으면 불편한 성격을 갖고 있어서 함께 읽으면 너무 좋을것 같다.ㅎㅎ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어느 순간 새로운 일이 일어날 수도 있음을 아이들과 함께 공감하며 읽기가 너무 좋다. 유아부터 어른까지 읽어도 좋은 그림책추천, 바람을 잡을거야~ 완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