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30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

우리집은 아이들이 나를 닮아서 여행을 참 좋아한다.ㅎㅎ특히 세계여행을 하는 TV프로그램을 좋아하는데 채널을 보면서 어느 나라를 가고 싶냐는 질문을 많이 하게 되는것 같다. 다른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여행이야말로 최고의 공부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모든 나라를 방문할 수 없듯 책으로 여행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초등 #역사상식 을 알려주는 #보물찾기시리즈 책을 보는 것이다.


보물찾기 시리즈 중에서도 세계도시 탐험 만화시리즈는 #30권 이나 출시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책 중에 하나인데 이번에 인도의 #뭄바이에서보물찾기 가 나왔다. 특히 이번 편에는 볼리우드 영화들이 탄생한 인도 문화의 중심지인 뭄바이로 떠나는 내용이라 특히 흥미로웠다. 팡이와 주변인물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도시에 대한 기본 상식과 역사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세계여행지 곳곳의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초등 역사상식을 알려주는 뭄바이에서 보물찾기 리뷰 시작해본다.


이번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 30권은 인도의 뭄바이에서 펼쳐진다. TV에서 뭄바이 여행하는것은 몇 번 본적이 있는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된다. 볼리우드 영화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소니아는 요즘 말 못할 큰 걱정이 하나 있다. 비밀스럽게 연애를 하고 있는 남자친구 락시트가 다른 여자에게 자기 가문의 보물인 목걸이를 선물하는 모습을 본 이후부터였다. 전화통화를 하고 있는 도중에 아무도 믿지 말란말을 하며 갑자기 전화가 끊기고..

한편, 뭄바이에 도착한 팡이~ TV에서 나오는 광고 모델은 이번 보물찾기 의뢰인인 소니아였다. '볼리우드'는 뭄바이의 옛 이름은 봄베이와 미국의 영화의 중심지 할리우드를 합친 단어다. 인도는 과거 영국의 식민지였지만 인도의 일부 해안가 지역은 포르투갈의 식민 지배를 받았다. 그때 뭄바이 쪽 지역은 포르투갈어로 '만'이라는 뜻의 '봄 바히아'라고 불렸고 그것이 봄베이란 지명으로 굳어진 것이다.

 그리고 향한 곳은 뭄바이에서 역사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였다. 인도의 전통 건축 양식과 유럽풍의 건축스타일이 어우러져 있어서 동서양의 아름다움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건축물이다. 그 외에도 뭄바이의 유명한 곳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랜드마크 페이지~ 유명한 관광지난 문화재등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 지역으로 여행을 간다면 참고해볼만한 좋은 정보가 많이 들어있었다. 또한 도시의 기본 상식 길잡이 코너에는 인도에서 뭄바이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 어떤 역사적인 일이 있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모든 여행지를 다 가볼 순 없다. 하지만 이렇게 초등 역사상식을 알려주는 뭄바이에서 보물찾기 책을 통해서 도시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공부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과연 소니아의 남자친구와 무사히 재회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이번 30권~~ 리뷰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